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펌] 소녀처럼 코딩하기
게시물ID : programmer_878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REGENTAG
추천 : 3
조회수 : 815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5/03/21 15:55:35
먼저 말씀드립니다만, "내가 만나본 여자 개발자는 다 형편없었어!" 라고 리플을 남기실 분은 그냥 본문을 읽지 말고 뒤로가기 해 주세요.
개발자의 이야기이지만 개발자만의 이갸기는 아닙니다.
프로그래머 게시판과 좋은글 게시판에 함께 올립니다.

소녀처럼 코딩하기


(이 글은 오클랜드에서 개최된 AlterConf의 발표에서 시작했어요. 여기서는 성 다양성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인종차별, 장애, 계급주의 등은 다른 발표들의 문맥에서 다루어 졌습니다.)


광고 캠페인에서 보면 성인 남녀에게 소녀처럼 달리고, 뛰며, 던져라고 했을 때 성인들은 항상 연약하며 형편없이 행동해요. 반면 어린 소녀들에게 소녀처럼 달리고, 뛰고, 던져라고 했을 때는 소녀들은 많은 열정과 노력을 보입니다. 그들에게 소녀처럼 하는게 뭐냐고 물으면 어린 소녀들은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하는 것"이라고 말해요.

우리가 소녀같은 것이 비효율적이고, 가녀리고, 매사에 진지하지 못한 방식으로 하는 것이라고 어떤 나이부터 확신하는 것은 가슴 아픈 일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술 분야에서 일을 하는 여성들과 비-이분법적인 사람들이 자신이 여성성을 보이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 중에 소녀처럼 코딩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전문: https://medium.com/@cuty_lauren/소녀처럼-코딩하기-953e7408ec11


영어 원문: https://medium.com/@sailorhg/coding-like-a-girl-595b90791cce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