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강하고 일주일간 열심히 놀고 먹던 차에
뷰티게 생긴 이후로 줄곧 써보고 싶었던 인생템 시리즈 써봐요!
관심 1도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저 같이 아토피+악건성 피부로 고생하시는 여징어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씁니다.
미리 밝히지만 그 어떤 광고나 홍보 목적은 일체 없어요.
*기본적으로 제 피부는 입가, 코 옆에 아토피 기운 살짝+민감성+악건성(속건성+겉건성 쌍건성) 피부입니다!
1. 토너: 아벤느 로씨옹 두쎄르
워낙 건성인지라 지성용 토너를 쓰고 나면 뭔가 얼굴이 금세 뻑뻑해지더라구요.
그 느낌이 싫기도 하고, 제가 스킨을 따로 바르지 않아서 촉촉한 토너를 찾기 위해
로드샵 제품부터 브랜드 제품까지 안 가리고 사용했는데 아벤느에 결국 정착했어요!
가격은 125ml 기준 17000원입니다. 125ml 사면 한 달, 300ml 사면 두 달 좀 넘게 가요.
퍽퍽 쓰는 토너용으로는 좀 과하다 싶지만 깔끔하게 지워지면서도 촉촉한 마무리감은 제가 썼던 것 중 최고!
2. 에멀젼: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H
프랑스 약국 제품 중에서 순하기로 유명한 라로슈포제 제품이에요.
한동안 이**** 제품만 쓰다가 언젠가부터 피부에 자꾸 트러블이 나길래 최대한 순하고 순한 제품 찾다가 발견했어요.
사실 이 제품은 에멀젼은 아니고 지성용 크림이에요. 저도 산 다음에 알게 됨;;;;;
암튼 진짜 순하기도 순하고, 딱 바르자마자 대박 초크초크! 발림성도 너무 좋아요.
근데 아무래도 지성용 크림이라 건성 피부에 단독으로 사용하기엔 유분기가 넘 부족해요.
그래서 전 좀 묵직한 크림이랑 같이 사용하고 있어요. 이거 바르고 크림으로 마무리하면 하루 종일 초크초크해요ㅠㅠbb
진짜 최고ㅠㅠbbbbb 민감성 지성 분들도 사용해보세요ㅠㅠ 저 이거 쓰고 살짝살짝 나던 트러블 다 가라앉았어요!
가격은 40ml에 29000원이에요. 양이 쥐꼬리만^^....해서 한 달에 1통씩 갈아치우지만 평생 쓸 것 같아요!
3. 크림: 엘리자베스 아덴 비저블 디퍼런스 리파이닝 모이스쳐 크림 컴플렉스(;;;;이름 더럽게 기네;;)
위에 에빠끌라 H랑 같이 쓰려고 산 묵직한 영양크림이에요.
냄새도 별로고(개취) 질감도 되직해서 첨에 바를 땐 "돈 버렸네^^..." 이랬는데 에빠끌라 바르고 흡수시킨 담에
이거 바르고 촥촥 흡수시키면 그 담에 화장이 전혀 안 뜨더라구요.
수분보다는 유분기가 많은 타입이라 건성분들에게 맞을 것 같아요.
그리구 전 단계 제품을 확실히 흡수시킨 담에 발라야지, 안 그러면 밀리더라구요.
암튼 이거 쓰고 화장도 안 뜨고, 속당김도 없고 그래서 2통째 쓰고 있긴 한데 다른 제품으로 갈아탈 여지가 살짝 있긴 있어요^^;
원래 가격은 75ml에 70000원인데, 쿠팡에서 만원대에 팖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가격 대비 좋아서 계속 쓰고 있어요ㅋㅋㅋㅋ 쿠팡에서 안 팔기 시작하면 갈아탈지도...
4. 수면팩: 비쉬 아쿠아떼르말 스파광채 나이트 마스크
예전에 룸에언니가 샘플 준 거 한 번 발라보고 대박 좋아서 바로 본품 샀어요.
수분크림이라고 알고 있는 데, 저는 자기 직전에 듬뿍 펴발라 수면팩처럼 하고 자요.
그럼 다음날 피부 겁나 매끈매끈해져요. 대박 좋음;;;;
다만 알콜이 들어갔는지 바르자마자 약간 시원하고 뭔가 수분기가 날라가는 기분? 이 들긴 해요.
그래서 건성한텐 안 좋은가 했는데 다음날 화장 잘 먹고 피부 좋은 거 보고 평생 쓰기로 결심했어요ㅋㅋㅋ
근데 이게 룸메 언니한테는 별 효과 없었다는 걸로 봐선 호불호가 약간 갈리는 것 같아요.
먼저 샘플로 테스트 꼭 해보셔야 할 듯요!
가격은 75ml에 34000원이에요.
5. 클렌징: 바이오더마 클렌징 워터
클렌징 워터계의 최고봉이죠. 화장솜에 촵촵 묻혀서 얼굴 쓱쓱 닦아주면 웬만한 화장은 다 지워져요!
(이걸로만 클렌징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전 뭔가 찝찝해서 이걸로 닦아낸 다음 폼클렌징or클렌징 젤로 2차세안해요)
물론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는 안 지워져요. 첨엔 마스카라도 잘 지워진다는 얘기 듣고 이거랑 클렌징 젤로만
클렌징 했다가 토너 바르는데 속눈썹에서 꺼먼 게 찔끔찔끔 나와서 당황했었던 적도;;;;
암튼 색조 빼고는 거의 다 지워진다고 보면 되요. 순하면서도 세정력은 짱짱인데다 양도 짐승용량이라 인생템 등극!
로드샵 제품 중에선 더샘 클렌징 워터랑 비슷하다고 하는데, 일단 저는 이거 계속 쓸 생각이에요.
진짜 이거 안 써보신 분들 꼭 한 번 써보세요. 신세곕니다ㅠㅠ. 이거 색이 두가지 있는데 건성은 부농색 쓰심 되어요!
가격은 500ml에 38000원이에요. 지금 3개월째 쓰고 있는데 절반 조금 넘게 썼어요.
6. 클렌징: 니오베 듀이 화이트 클렌징 크림
올리브영에서 클렌징 크림 찾다가 점원 언니의 말빨에 낚여 샀는데요.
짐승용량에 가격도 저렴하고 세정력도 좋은데 순해서 트러블도 안 나고 겸사겸사 좋아서 2통째 쓰고 있어요.
제가 립아이 리무버 쓰기 굉장히 귀찮아 해서, 이걸로 아이 메이크업 지우거든요.
꼼꼼히 지우면 마스카라, 라이너, 섀도 다 깔끔히 지워져서 좋아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그냥저냥 쓸만해서 아마 앞으로 계속 쓸 거 같아요ㅋㅋ
300ml에 인터넷 최저가로 12000원 정도 해요.
7. 립밥: 버츠비 리프레싱 립밥
제가 입술이 정말 1년 365일 사시사철 매일매일 트거든요. 그래서 립밤을 달고 사는 터라 안 써본 립밤이 없어요.
니베아부터 시작해서, 유리아쥬, 뉴트로지나, 키엘, 챕스틱 등등 괜찮다 싶은 건 다 써봤는데 버츠비 한 번 쓰고 정착요ㅋㅋㅋ
진짜 적당히 촉촉하고 흡수도 잘 되고 번들거리지도 않고, 지속력도 좋고. 무엇보다 제가 자몽 덕후인데 자몽향이 대박ㅠㅠ
저한테 립밤 추천해 달라고 하는 사람마다 입에 거품물고 버츠비 추천하고 댕겨요.
이거는 지금 몇 통째 쓰는 지도 모르겠어요. 한 7통은 쓴 듯.
가격은 8000원이에요. 코스트코에서 사면 더 싸다고 알고 있어요.
그 외 갑자기 트러블 갑툭튀한 곳에 쳐발쳐발할 크림으로는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B5 추천하고요.
선크림은 저렴하고 무난무난한 이니스프리 에코 세이프티 선블록 추천해요.
폼클렌징은 원래 시세이도 퍼펙트휩 썼었는데 방사능ㅋ..이후로는 안 쓰고,
라로슈포제 클렌징 젤로 갈아탔어요. 근데 뭔가 젤이라 그런지 뽀득뽀득한 맛이 없어 지금 갈아탈까 생각중..
바디제품은 배쓰앤바디웍스 체리블라썸 써요. 이건 사실 뭐 피부타입에 맞아서라기 보단 향기가 좋아서 씁니다.
요기까지 끝!!!
전반적으로 프랑스 약국 제품이 좀 많죠잉ㅠㅠ. 한 번 트러블 난 이후로는 그냥 아예 약국 제품으로 싹 갈아탔어요.
저한테 잘 맞는지 트러블도 안 나고, 촉촉하고 좋더라구요. 로드샵 제품 쓰면 트러블 나시는 분들은 약국 제품들 한 번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