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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ID : starcraft2_882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케익칼
추천 : 3
조회수 : 1358회
댓글수 : 68개
등록시간 : 2010/11/07 12:35:29
제 1장 저그

바퀴의 사정거리를 증가시켜 타 종족의 견제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주려고 했으나, 큰 교전에서 생각 이상의 능력을 보이고 초중후반 전천후 계속해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므로
바퀴의 사정거리르 4->3.5 로 너프합니다.


제 2장 테란

초반 사신의 강력함이 너무나 강한 모습을 보여 너프하였으나, 이제는 정찰용 사신밖에 볼 수 없다는 의견을 반영,
사신 니트로 추진기의 업그레이드의 필요건물이 공학연구소로 바뀌었습니다.(일단 가스가 안드는 건물임)


밴시가 지대공 유닛에게 1:1로도 강한 모습을 보이며 공중유닛의 강점인 밀집된 화력을 사용하지 않고도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는 점을 감안,
밴시의 사거리가 1 줄었습니다.

불곰이 탱크에 비해 너무 좋은 가성비와 화력을 보여준다고 생각되어
탱크의 시즈모드시 공격력이 30(중장갑 50) 에서 35(중장갑 60)으로 증가했습니다.


제 3장 토스

불곰의 충격탄이 실드에 데미지를 줄 경우, 충격탄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충격탄의 효과가 적용되려면 실드가 다 깎인 상태여야 함)
(특히 집정관의 경우 실드가 350 체력이 10 이므로 충격탄 이뮨이나 다름없음)

집정관의 스플래시 범위가 0.35 증가합니다.

우주모함 요격기가 본체로 귀환할 경우 실드가 가득 찹니다.
요격기의 공격주기가 3에서 2로 줄어듭니다(버프)
사거리 +2 안에 있는 개체에 한해서 무빙샷이 가능합니다.(사거리 안에 있는 것을 타겟팅 해야 요격기가 출격합니다)

모선이 적군의 마법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점멸의 연구를 마치면 암흑기사도 점멸을 사용합니다.



보면 토스를 제일 많이 고친거 같지만, 랜덤유저로서 토스 쓰레기 잉여유닛들 구제하려면 이정도는 해야 됨...

저그나 테란은 잉여유닛이 별로 없어서 괜찮지만(울레기 안타깝지만 상향하자니 또 그건 무섭고)

토스의 집정관, 우주모함 모선이 제 이름으로 불려지려면 적어도 이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토스의 삼발이 테크의 문제점도 있지만 그건 스1에서도 그랬듯이 토스의 고질적인 문제고 밴시의 사거리 너프로 어떻게 간접 버프도 가능하니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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