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의혹을 접한뒤에 어떤것이 진실인지 알 수가 없어서 지금까지 나온 기사들 반박기사들 많이 찾아보았다
솔직히 문재인 아들이 특혜인지 아닌지 무엇이 진실인지 확언 할수는 없다.
그런데 만약, 특혜라는 확증이 나올때까지 둘중에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특혜가 아니라는 쪽이 더 신빙성 있는거 같다
첫째, 문재인이 아들의 취업을 위해서 어떤 행위를 했는지 들어난 사실이 없다.상식적으로 특혜라면 아들의 취업을 위해 문재인의 어떤 사실적 행위들이 있어야 믿을수 있을텐데 여기에 대해서 말하는 의혹제기자들을 본 적이 없다.
둘째, 대통령의 친구이자 민정수석인 문재인의 아들이 특혜를 받은 자리치곤 너무 초라하다. 정유라와 비교하는 이들도 있던데 대학에 비유하자면,힘 있는 민정수석이 특혜를 주려는 의도였다면 SKY 냅두고 왜 지잡대에 넣었을까.... 아들이 하고 싶다고 해서? 전공을 살려주려고? 그렇다면 차라리 대기업에 넣어주는게 더 쉽고 좋지 않았을까? 대기업 공모전 수상경력도 있고 비젼을 봐서도,혹시 모를 상위기관이나 국정감사등을 피하기도 말이다.
셋째,이명박근혜 정권 동안 어떤 증거들이 있었다면 왜 문재인을 가만히 냅두었을까?
친노라면 치를 떨었던 그들이 모든 권력 사정 기관을 욺켜 쥐고 있었을 때인데 친노의 그 자체,핵심인물을 정치적으로 죽일수 있는 이런 일을 조사 수사 해서 처벌하지 않고 가만히 냅둔다? 악의적 동기로 고 노무현 전대통령을 괴롭혀 사실상 죽게 만든 이명박이,문재인 지지했다는 이유만으로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예술인들을 괴롭힌 박근혜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는 건 이해가 안간다
어떤 의혹이 있을때 자기가 믿고 싶은것만 믿지 말고 어떤것이 더 상식적이고 신빙성이 있는지 스스로 찾아보고 생각 좀 해봤으면 좋겠다.
하긴 그런 머리가 있으면 이런 마타도어에 넘어가지도 않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