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安 "사드배치 찬성, 당론도 바뀔 것"
게시물ID : sisa_88430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유겐
추천 : 7
조회수 : 1046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7/04/06 13:07:40
"상황 바뀌면 입장도 바뀌어야"

<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제대로 해야한다"며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에 대한 당론을 바꾸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안 후보는 6일 오전 관훈토론회에서 사드배치에 대해 "안보에서 북핵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해결책은 미국과의 공조뿐"이라며 "차기 정부는 사드 배치를 제대로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안 후보는 "이미 한미 양국 국방장관이 공동발표를 통해 국가간 합의를 마쳤다. 상황이 바뀌면 입장도 바뀌는 게 당연하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사드 배치 반대를 당론으로 반대하고 있는 국민의당에 대해선 "이제 대선기간이고 대선후보를 중심으로 많은 생각을 논의해야 할 때"라며 "당을 제 생각대로 설득해 한 방향으로 가겠다"고 했다.

안 후보는 사드 배치로 외교적 갈등을 빚고 있는 중국에 대해서도 업급했다. 안 후보는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을 외교특사로 파견해 우리가 북핵문제의 당사국임을 중국에 알려야 한다. 그리고 중국을 설득해 우리와 협의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해야 한다"는 방안을 제시했다.

안 후보는 "외교는 한 쪽의 선택을 받지 않기 위해 하는 것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국익"이라며 "한국이 더이상 약소국이 아닌 만큼 미중 갈등 관계에서도 양국과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살려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다짐했다.

출처 http://v.media.daum.net/v/20170406124204679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