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작글이나, 기타 잘못된 게시물이 올라가는 경우는 있지만 이렇게 대놓고 욕설 난무하는 쓰레기 글이 베오베에 올라가는 건 처음봄.
여시사건이 뭐라고, 게다가 여시랑 직접싸운것도 아니고 욕하지 말자는 자중론이랑 분쟁 일어난거 같은데..
니들끼리 따로 욕하고 싸우던가, 아니면 논리정연하게 의제를 만들어 토의하던가 해야지.
남들이 아침부터 왜 이런 저질 욕글을 보고있어야돼.
자신이 유일한 정의 인것 같고, 때문에 욕좀 하는건 아무렇지도 않다고 생각하는 건가?
고인물 고인물 별 이상한 소리말고, 다른 사람들이 보는 글에 욕하는 건 기본 상식에 어긋나는거야.
이젠 오유 이런 욕글도 아무렇지도 않게 베오베에 올리는 커뮤니티가 되겠다. 도덕어쩌구는 꺼져라. 예전엔 안그랫는지 몰라도 이젠 그렇게 바뀌겠다. 하는 거는 그냥 바뀌는게 아니라 오유 장점들을 다 버리고 똥통으로 가겠다는거야. 그게 조작의 여시나 극우의 일베보더 뭐가 더 낫다는거야. 조작의여시와 동등한 쓰레기로 욕설의 오유가 되는거지.
뭘 근거로 자신들은 괜찮다는 자부심을 가지지? 자기 자신을 스스로 성찰하지 못하면 끝나는건데.
오유는 과거 운영팀장 사간때도 욕을 하지않고 나름의 위트있는 방식으로 운동을 전개했어. 심지어 박근혜당선때도 멘붕 컨셉과 논리로 결과에 지탄하는 모습을 보였지 욕설 난무하면서 저질스랍게 굴지 않았다. 세월호 사건때도 논리에 근거해서 정부를 비판했고 사건초기에는 각장되는 마음에 오히려 뻘글들을 최대한 자제하고 자정하는 모습을 보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