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저는 나이 20대 중반에 키 178cm, 몸무게 73kg 이고 배가 살짝 나온 체형입니다.
조금 부끄럽지만 궁금한 점이 (많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다게랑 유투브의 영상들 보면서 어떤 운동을 할지 정했고 하는 운동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령 3kg]
오버헤드 프레스 (15x3)
사이드, 프론트 레터럴 레이즈 (15x3)
[맨몸]
팔굽혀펴기 (20x3)
스쿼트 (100)
[마무리?]
철봉 매달리기
줄넘기 (500)
위에 써진 순서대로 운동하고 아침에 일어나서 대략 5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
1. 오버헤드랑 사이드 레이즈는 괜찮은데 프론트만 힘이 많이 듭니다 ㅜㅜ
프론트 레이즈 마지막 세트 때엔 힘이 잘 안들어가 반동도 주는 정도인데..
이제 오버헤드 프레스는 아령을 더 무거운 것을 써도 될 것 같은데 더 무거운 아령을 따로 사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중량 보다는 자세에 더 집중하고 아령쓰는 운동은 다 중량을 통일하는 것이 좋을까요?
2. 팔굽혀펴기가 정말 안됩니다.. ㅜㅜ
정자세로 하는 것이 힘들어서 무릎 꿇고 가슴에 집중하면서 합니다. 혹시 아령과 순서를 바꾸는 것이 좋을까요?
또 팔굽혀펴기 하루에 100개, 200개씩 하라는 글들이 많은데.. 제 운동 양이 적은걸까요?
3. 스쿼트 횟수가 적정한지 잘 모르겠습니다.
안쉬고 한번에 100개 합니다. 하고나면 허벅지가 터질것 같은데 다른데서 보니까 맨몸 스쿼트는
하루 1000개 해도 된다는 글도 있고.. 이것도 운동 양이 알맞은지 잘 감이 안옵니다.
4. 크런치를 해보려 했으나 잘 느낌이 안옵니다.
위에 적지는 않았는데 스쿼트 후에 크런치를 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은 느낌이 오고 어느 날은 느낌이 잘 오지 않습니다.
운동을 안하는 날 따로 크런치만 하면 잘 느껴집니다. 스쿼트한 후에 하면 오히려 목만 움직이는 느낌이고요..
이것도 스쿼트랑 순서를 바꿔야 할까요? 복부 운동을 마지막에 하라는 것도 본적이 있는 것 같아서 아예 잘 안하고 있었는데..
5. 철봉은 언제쯤 풀업 한개 할 수 있을까요? (이건 그냥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ㅜㅜㅜㅜㅜㅜㅜㅜㅜ)
6. 줄넘기 갯수도 적은 편에 속하는 걸까요? 1000개, 3000개 이야기가 많은 것 같아서 궁금합니다!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합니다 ㅜㅜ
내성적이고 그러다보니 집에서 혼자 운동하는 것이 편하네요! 혼자 하다보니 궁금한 것도 많이 생기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