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 문제
검은 색 모자 두개와
흰색 모자 세개가 있다.
총 다섯개의 모자를 세사람에게 랜덤으로 씌웠더니
공교롭게도 모두 흰색 모자를 쓰게 되었다.
세 사람은 모두 타인의 모자 색깔은 볼 수 있지만,
자신의 모자 색깔은 보지 못한다.
또한 남아있는 모자의 색깔도 알지 못한다.
이들은 타인에게 그 어떠한 의사표현도 할 수 없다.
물론, 착용감도 똑같고 질량도 똑같고, 영적인 포스조차 똑같다. 다만 색만 다르다. 두번 말하지만 색만 다르다!!!!! 물론, 냄새도 달라. 슬슬 화남. 세명은 물론이거니와 기타 어떤 표면적인고 내면적인 교류를 할 수 있는 생물체 혹은 비생물체도 없음. 그렇다고 생물체 혹은 비생물체라 분류되지 않은 그 어떠한 정보교류의 수단 혹은 방법과 같은 직간접적인 매체는 완전 없음. 근데 신기하게 답은 말할 수 있음.
근데 답 틀리게 말하면 죽음. 그리고 게임 끝임. 그래서 답이 100%가 아니면 안말함.
충분한 시간이 주어졌을 때
이들은 과연 자신이 쓰고 있는 모자가
100% 흰색이라 생각하고 답을 말할 수 있겠는가 ? 하면... 그렇다...
그러므로 왜 그런지 설명해라 ㅜ.ㅜ
===========================================================
2번 문제 ( 2번 문제는 2번 그림을 참조)
그림과 같이(그림에서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가정하고 ...)
똑같은 길이의 이쑤시개 12개로 정육각형 안에 정 삼각형 6개가 들어가있다.
매턴마다 오직 두개의 이쑤시개를 옮겨 정삼각형을 하나씩 줄여야한다.
단, 이쑤시개는 버리거나 추가하거나 혹은 중첩시킬 수 없다.
또한 매턴 두개의 이쑤시개를 옮기되, 언제나 12개의 이쑤시개가 정삼각형을 만드는데 일조해야한다.
예제처럼 크기가 큰 삼각형은 가능하며 삼각형안에 삼각형을 넣는 것도 가능하다.
(cf . 처음 6개의 정삼각형에서 두개를 옮겨 5개의 정삼각형을 만들고 다시 두개를 움직여 네개를 만들고 다시....... 이러저러해서 결국 4턴 만에 두개의 삼각형을 남기면 된다. )
- 쉬어가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