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그: - 유닛- [바퀴]사거리 3, 기본공격력 12+8(경장갑) //(기존 사거리 4, 공격력 16) [히드라] 기본공격력 8+8(중장갑), 이속 업글 추가(크립 위 속도 추가 감소) 1티어로 버프 [맹독충] 2티어로 너프 [뮤탈리스크] 매직 박스 컨트롤을 버그로 간주, 불가능하게 합니다.
바퀴: 바퀴의 상성을 뚜렷히 함으로 땡바퀴 위주의 플레이를 저지합니다.
히드라: 기본 공격력을 낮추고 중장갑 추가 공격력을 낮춤으로 땡 히드라 위주의 플레이를 저지합니다. (이는, 데이비드 킴이 히드라한테 이동속도 업그레이드를 주지 않은 이유입니다.) 이동속도 업그레이드와 중장갑 추가 공격력으로 인해 벤시와 공포 견제를 막기 수월해질 것입니다.
맹독충: 계속되는 패치로 인해 테란과 프로토스는 초반 날빌이 몇몇 사라젔기에, 저그 또한 초반 날빌이라 할 수 있는 더블링 빌드를 앗아갑니다.
- 건물- [산란못] 건설시간 +20 [가시 촉수] 생산비용 +25미네랄, 방어 1로 (기존 2), 공격력 20+20(중장갑) [포자촉수] 체럭 300, 공격력 20 (기존 체력 400, 공격력 15) [히드라리스크] 부화장 단계로 낮춤 [맹독충 둥지] 번식지 단계로 높힘 [울트라리스크 동굴] 건설 시간 단축 [거대둥지탑] 건설 시간 단축 [군락]건설 시간 단축
산란못: 선 보급고, 광전사 소환시간 너프에 따라 산란못 건설시간이 늘어나야합니다. 하위 리그에서 6산란못 빌드를 어느정도 제제합니다.
가시촉수: 초반 프로토스 관문 유닛으로도 어느정도 공력력이 들어가도록 합니다.
현재 저그가 군락 유닛 태크를 탈려면 이미 주도권을 지니고 있는 상황이거나 지나치게 위험 부담을 가져야 하는데, 태크 타는 시간을 감축시킴으로서 저그 또한 다양한 전략과 병력을 구성하는데 있어서 선택폭을 넓혀줍니다.
프로토스 :
- 유닛- [광전사] 돌진 후 첫 타격이 반드시 성공합니다. [추격자] 진균번식에 걸렸을시, 점멸은 가능하되 이동은 불가능하도록 합니다. [집정관] 충격탄 면역, 스플레시 범위 확대 [암흑기사] 점멸 가능 [고위기사] 사이오닉스톰 공격력 +20, 초당 20씩 4초 -> 25씩 4초 [모선] 신경기생충 면역
광전사: 돌진 업그레이드를 한뒤 도망가는 적을 졸졸 따라가기만 하던 현상을 방지합니다.
추격자 : 감염충 상대시 진균번식 후 신경기생충 속에서 거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집정관: 잉여스러움을 줄입니다.
암흑기사 : 태크에 대한 전략적 가치를 높혀줍니다.
고위기사 : 거신과 비교했을때 사이오닉스톰에 대한 가성비를 맞춥니다.
- 건물- [암흑성소] 가스 건설비용을 50 줄입니다.
테란 :
- 유닛- [불곰] 탄환 발사 후 뒤돌아보는 전환률 시간을 늘림. [사신] 생산시간 35초로 감소 (기존 45초), 니트로 추진기 공학연구소 필요, 건물 공력력 50으로 높힘 [공성전차] 생산비용 250/125로 높힘, 체력 250, 공격력 20 + 15(중장갑), 공성모드시 30 +30(중장갑) [화염차] 수동 무빙샷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화염이 발사됨과 동시에 이동가능) [벤시] 이동속도 증가, 경장갑 -> 중장갑
불곰: 충격탄 효율에 어느 정도 제제를 가합니다.
사신: 초반 정찰유닛만으로 쓰이는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모아, 전략적인 용도로도 쓰일 수 있도록 합니다.
공성전차: 미네랄 소비상승과 물량 감소에 따라 상대적으로 가스를 덜 소비하게 합니다. 공성전차의 체력을 높힘으로서 테테전시 초반 불곰과 중, 후반 먼저 자리를 선점한 공성전차를 상대로 어느 정도 이상적인 전투를 펼질 수 있도록 합니다.
화염차: 이동속도에 걸맞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벤시: 빠른 견제를 할 수 있음과 동시에 추격자, 히드라 상대로 견제를 받기 쉽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