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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로 풀어보는 포화란 패턴 및 공략 [입던~1넴클]
게시물ID : bns_889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CHANEL
추천 : 1
조회수 : 558회
댓글수 : 21개
등록시간 : 2012/08/30 09:30:08

 

 

포화란을 개잡듯이 잡고 다닌다거나 나는 손가락이 14개라서 엄청 쩌는 컨트롤이 가능하다 하는사람에겐 해당되지 않습니다

 

태클은 정중하게 사양하며 내게 관심을 보이고싶다면 샌드박스로 친추를 주길 바람 여기서 광역어그로 시전따위 저항할꺼임

 

편의상 반말과 음슴체를 섞어쓸 예정이며, 그게 마음에 안들면 백스페이스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조회수 올려줘서 쌩유베리감사

 

 

 

 

 

 

......

 

 

 

포화란

 

현재 B&S의 마지막 컨텐츠로서, 바다뱀 보급기지라는 이름의 던전이다

 

이 던전은 수월평원 동해함대기지 에 있으며 난이도는 "최상"으로서 엄청난 어려움을 가진 던전이다

 

아 물논, 몇번 때려잡다보면 딴짓하면서도 잡는게 바다뱀 보급기지 이긴하다

 

일단 본인은 클리어를 기준으로 했을때

 

암 역 기 는 있으면 좋은직업이며 검사, 권사, 소환사 중에 쫄탱을 할수 있따는사람 아무나 대려가면 된다

 

보통은 검사,권사가 많이 가며 솔직히여기서는 소환사가 많이 소외를 당한다

 

어쨋거나 저쨋거나, 공략을 시작하겠음

 

 

 

Part1

입던 ~ 1넴 클리어까지

 

입던을 했다. 길을 따라 진행할 경우 두개의 망루에 거지같은 총잡이 두마리랑 중간에서 꾸잉꾸잉 하고 있는 역사 한마리가 있다

 

보통은 한명이 역사와 총잡이의 어글을 끈후, 한명씩 승천비를 통해 망루로 올라가서 총잡이를 잡아 치운다. 그리고 역사도 잡아 치운다

 

그후 진행하는 방향을 바라보고 왼쪽 망루에 올라와서 활강을 한다

 

쫄을 다 잡고 가도 되지만, 안잡고 가도 진행이 되기 때문에 보통 쫄은 패스를 한다

 

길따라 쭉쭉쭉 달리다보면 막힌곳이 있는데,

 

솔직히 잘 만 뛰면 몹한테 안맞고 올수 있고 그렇게 오면 그냥 바로 점프하면 절벽으로 넘어가게 된다

 

못넘어갔음? 그럼 암살이나 기공한테 둔주의진 or 흡공을 통해 땡겨달라고 하자. 다만 탈진 상태일때만 땡기는게 되며

 

완전한 죽음시에는 그냥 다시 오길바람 ^^;

 

 

이렇게 1넴에 도착했다

 

1넴은 발라라 -보스  , 가두라,자바라 - 쫄

 

이렇게 3마리의 보스가 있으며 타임어택이 존재한다

 

보통 시작은 쫄탱을 하는 검권소가 자바라를 먼저 치는 방법으로 시작되는데

 

쫄탱이 자바라를 치는순간 암기는 바로 발라라를 쳐서 끌고 오고, 역사는 셀합을 통해 발라라를 배달을 한다

 

쫄탱의 경우 보통 이문과 막기, 웅크리기로 버티며 크게 조심해야 할건 없으나, 돌진이나 광역전기장판을 조심해야 한다

 

역사가 셀합을 통해 발라라를 배달해왔으면 그때부터 극딜을 시작한다

 

아마 초행팟이라면 평균공격력이 270~290대일꺼라고 추측된다

 

그 경우 발라라의 피 47만중 38만까지는 1패턴에 뺄수 있을껀데. 역사가 셀합을 잘만 해주면 33~35만까지도 가능하다

 

역사가 셀합을 하는 타이밍은 이넘이 어글자를 음식으로보고 포크질을 하는순간인데. 찌르는 그 타이밍에 셀합 넣으면 미스나지 않는이상

 

100% 성공하게 된다

 

아무튼 발라라가 1패턴 딜타이밍이 끝나고 나면 갑자기 물속에 머리를 박고 후욱후욱 거리다가 공중으로 솟아오르는데.

 

솟아오르는 타이밍에는 주변에 광역피해를 주면서 올르기 때문에 무조건 근처에서 벗어나야 한다

 

이놈이 올라가고 나면 바로 암살은 쫄탱과 위치 확인후, 쫄몹과 발라라한테서 약 8~10미터 떨어진 위치에서

 

바로 연막을 써줘야 하고 쫄탱은 쫄탱을 하다가도 연막 깔리면 어지간하면 바로 들어오는게 좋으며

 

만약에 돌진을 하면 돌진을 끊어주고 들어와줘야 한다

 

발라라가 공중으로 점프해서 땅에 다시 착지하면 정신줄 잡는다고 머리돌리면서 있는데

 

그 뒤에 물총 뾱뾱이 4방을 쏜다. 그 물총을 피하기 위해 연막을까는거니까 너무 연막을 빨리 깔아도 안된다

 

뾱뾱이 4방이 끝나고 나면 광역기를 쓰는데 . 많이 아프다 . 엄청 아프다

 

그렇기 때문에 기공사가 얼꽃을 써줘야 하는데 얼꽃을 쓰는 타이밍은

 

발라라가 4방을 쏜다음에 물속에 들어가서 허우적 대다가 갑자기 양팔? 지느러미?를 격하게 떠는데 그 순간 얼꽃을 써줘야 한다

 

그러면 얼꽃 발동과동시에 광역기가 나와서 얼음덩어리가 되는데

 

이때 기공사는 빙결공을 써서 알아서 생존해야한다

 

이후 3번의 전멸기가 끝나고 나면 다시 이놈이 잠수를 하고 돌진을 쓰는데

 

그 돌진은 쫄탱과 거리를 좀 벌려서 (쫄탱이 왼쪽에 잇으면 나머지3명은 오른쪽으로 살짝 이런느낌) 돌진 해 오는 발라라를

 

역사가 철벽으로 막거나,  암살이 나무토막으로 막거나 하는데 보통 암살이 끊어주는게 맞다

 

암살이 나무토막으로 돌진기를 막으면 바로 역사는 또다시 장악을 하고 신명나게 굿거리장단으로 후드려 패게 되는데

 

이게 한번의 패턴이다

 

이 패턴을 그대로 반복을 하게 되는데 아까 말했듯이 타임어택이 존재한다.

 

그건 발라라가 이 패턴이 4번째가 나오면 바로 전멸이다

 

그러므로 보통 평균적으로

 

시작->1차 : 47만~38/35만

 

1차 ->2차 : 38/35만 ~ 25만

 

2차->3차 : 25만~12,13만

 

3차->4차 : 13만~잡기

 

이정도 딜은 나와줘야 되며, 이 딜이 안나올 경우 솔직히 잡는건 포기하길 바람

 

 

여기서 중요한것 몇가지는

 

"쫄탱이 얼마나 쫄을 잘 가지고 노느냐"

 

"암살이 연막이랑 나무토막으로 제할일 잘 해주는가"

 

"기공님 얼꽃좀;;;"

 

"역사님 장악요"

 

결국 자기 할일은 자기가 잘 해줘야 하는건데. 이 할일을 잘 못하면 클리어는 커녕, 실시간 멘붕의 현장을 겪을것이다

 

 

 

 

 

 

 

 

너무 길어진거 같아서 1넴이후~2넴클까지는 조금 잇다가 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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