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베’ 박근혜 후보와 새누리당의 저질적, 조직적 여론조작의 공간인가?
인터넷 언론의 이런 기사가 떴다.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를 지지하는 것으로 알려진 보수성향의 사이트 일간베스트 저장소, ‘일베’라고 불린다고 한다. 일간베스트 저장소의 일부 회원들이 ‘인터넷 여론조작’을 지시하는 글을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일베에 올라온 ‘이 시점 우리들이 취할 코스프레는 두 가지로 나뉨’이라는 게시물에는 “첫째, 안철수 지지바에서 어쩔 수 없이 박근혜를 찍는다는 쪽의 글을 올린다”, “둘째, 위와 같은 성향을 보이는 리플에다가 ‘새누리당 알밥XX 이간질하느라 고생하네 쯧쯧’라고 단다”고 적혀있다.
“안철수 지지바에서 어쩔 수 없이 박근혜를 찍는다는 쪽의 글을 올린다”라고 하는 것은 “그 리플을 보는 사람들에게 선동효과를 노리는 광역스킬”이고, 그 밑에 새누리당 알바라고 댓글을 다는 것은 “실제 안철수 지지자들에게 새누리당 알바라고 지적하면 오히려 화가 나서 민주당과 문재인을 싫어하게 되는 스나이핑”이라고 적혀있다.
안철수 후보의 결단을 역으로 이용하기 위한 새누리당의 저질적 공작이 아닌지 인터넷 여론을 조작하기 위한 조직적인 공작이 아닌지 의심스럽고, 이 문제에 대해서 저희 캠프는 예의 주시하면서 진상을 파악해 나갈 것이다.
2012년 11월 25일
문재인캠프 대변인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23&oid=305&aid=00000105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