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찍히 돈 안드는 공약은 뭐 그러려니 하고..
한화와 KT의 공약.. 대충 계산해 봤습니다.
일단 계산하기 쉬운 KT 공약부터
KT의 공약은 스카이 박스를 쏜다..였습니다.
현실적으로 전경기 스카이박스롤 쏘는건..불가능합니다. 구단의 스카이박스는 단순한 경기 입장수익이라는 차원도 있지만. VIP나 지역후원업체를
통한 거래(?)가 되는 중요한 자원이기 떄문에.. 끽해야 1경기죠.
정확히 말하면 스카이 박스 끝에 파티플로어도 있기는 한데.. 이건 엄연히 스카이 박스가 아니니까 제외하겠습니다.
종류는 4가지 입니다 6인 10인 12인 24인.. 4종류의 16개니까.. 일단 4개씩으로 잡아보겠습니다.
가격은
입니다. 싼거는 주중.. 비싼거는 주말입니다. 그래도 한푼이라도 줄여볼려고 주중으로 계산해 보면..
936만원이 나옵니다. 제가 알기로 스카이박스는 할인 안해주는걸로 알기 때문에.. 초청한 분들 간단한 먹을꺼리라도 사주면 대략 1천만원 정도
생각하면 될듯 싶네요.
이 공약을 말한 KT 박세웅 선수 올해 연봉이 3600 만원.. 연봉의 약 30%를 팬들을 위해 뿌린다는 계산이 나오네요 -_-;..
어쨋든.. 문제는 한화 입니다.
이용규 선수..정말 어마어마(?)한 공약을 했더군요. 솔찍히 계산 안됩니다. 제가 구단 관계자도 아니고.. 정확한 좌석갯수는 인터넷 아무리 찾아봐도
안나오더군요. 물론 전체 좌석수가 13000석이라는건 나오지만.. 요즘은 지정석 종류도 다양해서..이걸 어떻게 세분해서 갯수를 셀지..T T..
일단 13000석에서 비지정석을 빼야겠죠... 비지정석이 얼마나 될까요? 그림한번 보시죠.
그림에서 아무런 색깔이 없는곳이 비지정석 입니다. 원래 지정석 이라면 스카이 박스를 제외한 이상한(?) 이름 붙은 좌석 전부를 말하는 것인데..
요즘은 지정석이 워낙 다양해서.. 비지정석이 얼마 안됩니다. 대충 3000석 잡으면 될까요?
그러면 남는 좌석은 대략 10000석... 가격을 보자면..
이렇습니다 (아 복잡해.. T T..)
일단.. 가장 많은 내야 지정석을 약 6500석 정도로 잡아봤습니다 (그림에서 대략 절반 정도 되어 보여서..전체좌석의 절반 잡았습니다)
그러면 이것만 해도 6500만원..... (정확히 말하면 개막일은 주말이니까 7150만원 -_-;...)
그리고 남은 3500 석을 대략 이상한 좌석(?) 가격의 평균인 2만원으로 잡으면.. 7000만원..
약 1억 3500 - 14150 정도가 된다는 계산이 나오는군요..
물론 어느정도의 오차가 있을것이므로.. 이를 감안해서 폭을 좀 넓게 잡자면.. 대략 1억 3천 - 1억 7천 정도 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이상한 좌석의 평균은.. 좀 낮게 잡아서..오차가 클수도 있습니다)
결론은 한화가 우승하면 이용규선수 연봉의 약 20 - 25% 를 팬들을 위해 뿌린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올해 이용규 선수 연봉은 7억)... -_-;...
추신 : 정확히 말하면 세금도 생각해야 하고.. 좌석수도 정확하지 않아서.. 애매하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