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차기 정부는 똥 치우느라 힘들거라고 걱정하는 분들 많으시죠?
게시물ID : sisa_89690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해뜨는곳
추천 : 27
조회수 : 1318회
댓글수 : 20개
등록시간 : 2017/04/18 16:41:42
 네. 물론 힘들 겁니다. 나라빚 너무 방만하게 늘려놔서 재정 여력도 별로 없고, 

시스템을 망가뜨린 부분이 너무 많아서 재건하는데도 힘들 거고, 

사회 곳곳에 박혀있는 친일세력들과 기득권들의 넓은 뿌리들, 

잃어버린 10년동안 멀어져버린 선진국과 좁아져버린 후발주자들. 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


힘든 점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런데요, 어제 오늘 이틀동안, 더불어민주당의 의원들과, 브리핑 화력을 보고 드는 생각이 있네요. 


1491804815479e3aebce8c4383bec0b39ea1c11372__mn735168__w693__h898__f117120__Ym201704.jpg


참여정부 때의 공약 이행률이 무려 93.2% 입니다. 

물론 저도 참여정부의 모든 정책이 다 좋았다는 말도 아니고, 다 잘 했다는 것도 아닙니다. 큰 실책들이 많았지요. 


그런데요... 참여정부 때 뭐뭐를 잘 했는지 알고 있는 국민들이 얼마나 될까요?? 

이게 다 노무현 때문이다 소리 때문에, 노무현이 다 망친 줄 알고 있지.



잘한 점들은 언론이 보도를 안했습니다. 이 부분 때문에 국민들이 더 등돌린 것도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그 때와 달리... SNS가 너무 발달을 했구요, 민주당 의원들이 페북에 뭐뭐 했다고 얘기하면 잘했다고 박수치는 세상이에요.

오늘 더불어민주당 브리핑의 막강한 화력을 보니, 더더욱 그런 생각이 드네요. 



다음 정부는 국민과 소통하면서, 잘한 건 알리고, 못한 건 야단맞고 하면서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어나갈 것이다 라는...



최소한 저는 서울대 나오고 고위직까지 지낸 국회의원들이 유세에서 저렇게 춤추면서 지지를 호소하는 적을 본 적이 없습니다.

사실 그런거 할 끗발들은 아니잖아요? 그만큼 한 마음 한 뜻으로 움직이고 있는 상징적 의미로 보입니다. 

(잘하고 있다 뽀응천!! 다음에는 연습 더 해서 선보인다니!!! 다 솔선수범 하겠다는 의지로 보여서 아주 굿!!! 댄스팀 출범하라규1!!)



과반의석이 아닌 지금,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그러다가 다음 총선때 과반의석을 차지해서,

좋은 법안들을 마구마구 통과시키는, 그 때가 바로 진정한 개혁 드라이브의 시작이고 대한민국이 일어설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취임 후 3년이면 레임덕 온다구요? 흠...... 이번이 처음이면 혹 그럴지도 모르겠다만, 우리는 이미 노무현 정부를 겪었기 때문에...

지지자들 역시 3년동안 지지율이 하락하기 보다는 더더욱 올라갈 것 같은데... 너무 희망적인 예측이라구요? 

저는 세상의 큰 흐름이 바뀌고 있다고 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명박근혜와 최순실이 그걸 각성시킨 촉매가 되었어요. 

대통령 하나 잘못 뽑으면 나라가 골로 간다는... 그리고 SNS의 위력은 어마무시하다는......

우리 솔직히 10년 전만 해도, 내가 뽑은 국회의원들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고 뭔 짓을 하고 다니는 지 알았던 사람 몇이나 됩니까. 



세상의 흐름의 변화와 제도의 변화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록 앞으로 몇 년동안 더 인고의 시간을 보내야 하겠지만,  

검찰은 정부가 조지구요, 우리는 언론을 조지면 됩니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을 믿어주고요.(좀 더 정확하게 표현하면 문재인이 모은 사람들을 믿어주고요) 

이게 핵심입니다. 


다음 정부는, 정말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김대중 때처럼 한 명의 맨파워가 강한 게 아닌, 

더불어민주당이라는 팀파워가 강해요. 팀은 개인보다 강하죠. 


근데 쓰고 보니 다들 알고 있고 느끼고 있으신 것들을 주저리주저리 늘어놓았네요 ㅎㅎ;;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