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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차,트레일러,덤프트럭 하시는분들 속도제한관련 암행순찰 당합니다...
게시물ID : car_8972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부끄럽소
추천 : 11
조회수 : 2782회
댓글수 : 168개
등록시간 : 2016/11/24 19:51:13
고속도로 암행순찰차량에 암행 단속 당했나봅니다..
 
속도위반으로 과대료100만원짜리 날아왔습니다...
 
일반 속도위반이아니라...차라리 그거면 그냥 돈내고 맙니다...
 
아 진짜...짜증나는것이...
 
대형화물차 90키로 속도제한인데...103키로 달렸다고 과태료 딱지날아왔네요..
 
속도제한장치 해제의심차량으로요....
 
아 진짜...융통성 없는 집단인가...공무원들은....
 
물론 103키로 달린 제가 잘했다는건 아닙니다..
 
문제는 고속도로 경사 심한 내리막길이라는점...
 
중형이상(5톤이상)트럭 짐 싣고 내리막 내려가보신분은 압니다..
 
가속페달 안밟아도 90속도 제한 묶여 있어도 내리막 운동에너지 때문에...미친듯한 가속력이 붙습니다...
 
대표적으로...영동 고속도로...강릉방향이나...
 
제가 제일 내리막 쎄다고 느끼는....대전통영간 고속도로 육십령터널 지나서 함양 방향으로...
 
서상iC부근 진심 내리막 10초면 110키로 찍습니다....내리막 가속력으로만요....
 
브레이크?? 장난하시나여...국산차량 드럼식브레이크로는 차 못세웁니다....
 
제동해서 90수준까지 떨어뜨릴려고 해도 힘들어요....
 
설사 제동해서 속도 맞춰도 라이닝 불납니다...화물이 그냥 화물인가요...
 
25톤 차량들은 짐싣고 중량 40~42톤 나오는데....그 운동에너지 어디갑니까..
 
승용차랑 똑같이 생각하면안됩니당....
 
제차도 14톤 짐 상차하면 총중량이 26톤인데...그 운동에너지 제어하는게 쉽지가 않은부분입니다..
 
게다가 25톤급들은 보조브레이크(리타더류) 있어서 괜찮지만...
 
제차량은 배기1단....뿐입니다....넣으나 마나.....서지도 않습니다....비아그라 먹여도 안섭니다....
 
 
항의 전화한 공무원왈...고속도로 화물차는 80제한도로인데...103키로 달리셨으니...속도제한 푸신거아니냐고
 
반복멘트만 날립니다...내리막이라서 속도제한장치로 90으로 제한해도...그 속도를 줄여주는게 아니라고 설명해도 막무가내네요...
 
속도제한장치는 악셀레이터로 가속할때만 90이상 오르지않게 제어해주는거지...
 
내리막 탄력 주행때는...제한이안되요....
 
95%이상 화물차량 운전하는분들 내리막은 악셀레이터 발 떼고 자율주행합니다...
 
운전 기본상식이에요...이걸....단속범위에 집어넣으면....
 
고속도로 심한 내리막을 없애던지....아니면...법으로 보조브레이크 리타더류 필수 장착으로 만들던지 하는게 현실인데...
 
차선이탈장치나 거리유지장치...법으로 만들면 뭐합니까....제동이 잘되야지....
 
트레일러 덤프(화력발전소 석탄차량들)은 내리막 130~140도 찍으시는분들도 많고....
 
이차량들 진심 속도푼차들 많아서...부산 서울쪽 암행 단속차량들 휴게소에서 엄청 단속당해서 난리났죠...
 
 
당연히 속도해제 한 차량들은 잡혀도 할말없는거지만...
 
속도 제한되어 있고...차량 뽑은지 1년도안된차를 어찌 속도를 풉니까..
 
속도풀면...as 못받습니다....ECU 스캐너 꼽으면 바로 걸립니다..
 
그 위험감수하고 속도제한 푸는사람 거의 없습니다...
 
 
내리막길에서 특정 승용차가 화물차 뒤에 이유도없이 바짝 붙어서 오랜시간 따라옵니다...
 
이차량들 거의 암행순찰 차량이라고 보면됩니다...
 
그러다가 화물차가 휴게소 들어가면 막무가내 단속...
 
국산 차량은 무조건 잡힙니다...ECU 접속기 가지고 다닙니다..현대 기아에서 제공했다더군요..장비를...
 
단 외제화물차량은 볼보나 스카니아 같은데서 기업비밀을 이유로 제공을 안해서 현행으로 못잡구요...
 
국산 대우 현대차는 기계 가지고 다녀서 풀고 다니시는분은 100%잡힙니다...
 
왠만하면 푸신분들은 묶고 다니세요....
 
타타대우 11만원...현대차 13만원...ECU 교체 이야기하는놈은 사기꾼임....
 
 
ㅡㅡ;;;
 
일단 제 글의 요점은....전 불법 차량이 아닌데...
 
내리막 탄력받아서 100키로넘엇다고 불법차량으로 찍혀서 임시차량검사 받아야하고
 
진술서 쓰고 운행기록 제출하고....
 
시간적 피해가 심각하네요....일을 못하게되니까요...검사받고 서류작업하면요...
 
과태료 100만원 자료제출해서...안내게되더라도...
 
일못한건 누가책임지나영...
 
진심 자동차공단인가 차량등록사업소인가....융통성 제로네요....
 
내리막 무작정 브레이크 밟고 내려오다 타이어 터지거나...브레이크 열 파열 나면
 
내목숨 그리고 타인의 목숨은 누가 책임지나요...그리고 사고확률이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차량 고장확률이 증가하니까요...
 
 
승용차 조차도 베이퍼록 현상 무섭다고하는데...
 
화물차는 더합니다...
 
그 무거은 30~40톤급 브레이킹하는 열기...
 
무서워요 저도....미친듯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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