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화물차벌금관련 베오베 작성자입니다.(스압주의)
게시물ID : car_8992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부끄럽소
추천 : 35
조회수 : 2140회
댓글수 : 66개
등록시간 : 2016/11/29 17:10:15
주초는 운전바빠서 차게  잘못보는데

아주난리가 났네요

전 벌금에 대한 부당함을 하소연하는 글 썼습니다

논란일으킬 생각은 없었습니다


예비살인마까지 등급업 시켜주실줄은 몰랐습니다

점심에 먹은 능소비빔국수곱배기 체할거 같네요


1.과적? 

고속도로내 단속입니다
고속도로입차시 과적 계근하고 진입합니다
고로 제차량은 과적아닙니다

2.축차량 과적?

본인차량 9.5톤 축차이고 14톤허가등록했습니다
엑시언트 350 마력 차량이고 배기1단(제이크아님)
수동6단 다이모스 9톤반은 오토 없음
리타더나 제이크는 410 마력 14톤차량이상부터 탑재가능

단속당일 9톤짐 상차 했습니다
Cnc용 철재부속들어있는 철박스 7개요 9톤쯤

그리고 최근 대기업중심으로
정량상차 바람이 불고있어 과적짐이 거의 없습니다

물건 많이 상차했어도 부피 질량에서 차이납니다

애초에 장거리는 거의 고속도로 이동이고
국도도 임시검문소 많아서 과적 쉽지 않습니다


3. 내리막 기어중립운행?

그걸왜 합니까 제목숨 아깝습니다 오래살고싶어요

기름값아끼려고 기어 말뚝뽑는분들  존재합니다
오토도 중립질 가능합니다

볼보트럭은 주행중 악셀레이터에서 발을 때면
자동으로  기어중립들어갑니다
최근볼보도 90이상되면 기어중립해제되고 기어들어갑니다
벤츠트럭은 E단으로 기어변속기능
최근 현대엑시언트도 25톤zf12단미션은
기어중립들어갑니다60~100키로구간이후 기어 자동들어감

4.내리막 위치에너지에 의한 가속력?

육십령터널  서상ic방향기준ㅡ대전통영간고속도로

정량상차 차량무게 21톤쯤

속도 20까지 줄이고 내려가면

서상ic 부근서 110찍습니다

기어 최고단기준

중립놓으면 140도 찍습니다 이건 미를 친놈이고

최근엔 기어안빼도 연료컷기능 생겨서

중립안해도 연비잘나오는데 기어뺄이유가 없습니다

기어중립은 구시대 이야기 하시는겁니다

25톤차값이 1억7천이 넘습니다

충분히 장비들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5. 감속에 대하여

베오베 댓글에서 통제불가능하다는 

말은 그정도로 내리막이 쎄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표현이었습니다

과하게 표현해서 죄송합니다

정확하게  얘기하면 제동거리가 매우길어진다는점입니다


5-1. 내리막시 브레이킹

어느분 댓글이 브레이크 소모비 기름값 아낄려는거다

라고하셨는데 틀린말은 아닙니다만

정확하게는 안전을 위해서 그리고 돌발대비해서

제동력을 비축하는겁니다

승용차도 베이퍼록현상이 생기듯이

화물차에도 마찰열에의한 페이드현상이 존재합니다

속도제한 지키는게 맞습니다만

언급됬던 강력한 내리막길에서 속도제한지키려고

제동수시로 하다가 진짜 돌발상황에서

열받은 라이닝은 제동력이 절반이하로 떨어집니다

오히려 이쪽이 더욱 위험합니다

(과속하자는게 아닙니다)

그래서 화물차는  크게 나누어서 감속합니다

탄력좀 쎄다 싶으면 쭈욱밟아서 70선정도까지 떨어뜨리고

또 가다가 오버한다 싶으면 브레이킹하는겁니다


5-2. 엔진브레이크

고속도로에서 엔진브레이크 저속주행은

통행방해급이구요  도라이짓하는겁니다

차망가져요 사고유발입니다

5ㅇ키로 저속 위반이죠  고속제한 따지시는분들  논리대로라면요

그럼 언제쓰느냐

1차선산길 고갯길 헤어핀커브 구간있는곳에서 

엔진브레이크 쓰면서 내려가야죠

남양주 수동고갯길 같은 경남쪽은 가지산 넘어가는길

강원도 진부령 미시령 옛길 

불국사 석굴암 올라가는길 그런 곳이죠


5-3 보조브레이크

위와같은점 들에의해서 보조브레이크가 생겨났습니다

제이크나 리타더  그리고 볼보는 자체 엔진브레이크

위사양 탑재한 차량들은 (국산410 마력이상장착)

제가 언급한 내리막에서 통제쉬워질정도로

큰효과 발휘합니다

제입장 에서는 장착불가능이고 없기때문에

내리막서 매우힘들다는 표현을 한겁니다

25톤운행하시는분 입장이랑 틀립니다


6.승용차랑 운행시스템 자체가 틀립니다

화물차도 안전을 위한 운전방식이 있습니다

직접운행(5톤이상)하거나 최소 동승안해본이상

승용차와 비교하거나 귀동냥지식으로 얘기하시면 곤란합니다


7. 속도제한 장치

속도제한 장치는 악셀레이터로 가속시 90넘지않게

연료분사랑 흡기제어하는겁니다

내리막 하강시에는 속도제한 작용하지 않습니다

8.연비절감장치

현대 e-roll 기능 
내리막주행시 악셀레이터 미전개시 연료분사
최소로 분사합니다 엔진안꺼질정도로
알피엠은 속도에 맞게 동일

볼보 기어중립 기능
주행중 악셀레이터 미전개시 기어중립
알피엠500  idle유지 90 이상시 기어들어감

이런거 오랜트럭운행기록을 토대로 쓰라고
만들어진기능이고 
단지 차주들 기름값 한푼 줄일려고 만들어진거 아닙니다
유럽 저탄소 정책에 맞춰진거지요
유한한 화석연료 조금이라도 덜쓰고
조금라도 탄소발생줄일려고 만든겁니다
거기다 연비절감까지
1석3조지요

기름값도 비싼데 요소수까지 넣어야합니다
5일에 20리터들어갑니다 대충

저희트럭운전수들도
왠만하면 지킬건 지켜가면서 일합니다
무법트럭시대 끝난지가 언제인데요

9. 솔직히 트럭속도제한 왜만든지 아세요?

우리나라만 속도 묶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한...

이것도 모 회사 제조트럭이
100키로이상 악셀가속하니 엔진못버티고 맛이가니까
어맹뿌한테 90 뭌어달라고한겁니다
핑계는 안전을 위해서였죠

경제속도 연비잘나오는 80키로 두고 왜밟습니까

급해서 백키로 달리는분도 물론있습니다

화물차 90키로넘으면  기름 빨대로 쪽쪽빨아버립니다

왠만하면 70~80달립니다 


10. 화물차는 천천히 다니라면서

택배는 왜이리 늦냐고 하시는분 있더군요

겁나 모순되죠....

게다가 천천히간다고 빵빵대고

손가락욕하고 가시는분도 많더라고요

어느장단에 맞춰야하나요


11.기타
미친고갯길ㅡ속도제한전 경험
인천대교ㅡ덤프로 짐싣고 130찍고 무서워서 제동 기어유
대관령 구 영동고속도로
            신고속도로도 내리막 무지 길어서 가속력 쩝니다
육십령터널
구례 밤재
대구포항고속도로 전구간
55번고속도로 제천 안동구간
추풍령 ㅡ김천구간
차령터널국도
남해고속도로 순천구간
울고넘는 박달재
등등

미친고개는 많습니다

안전운전합시다.

12.마무리

전 저의 억울함을 담아쓴겁니다

달을 가리키면 달을봐주세요

달을 가르키는 손가락 모양 이상하다고

논란되는 형국이네요


그리고 저도 러블리즈 지수 팬인데

좋은대화나눌기회 많을텐데 불쾌한댓글 오고가서

안타깝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