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기변은 인증이죠!!!
게시물ID : car_9024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달빛비
추천 : 12
조회수 : 1823회
댓글수 : 18개
등록시간 : 2016/12/12 08:00:14
DSC01965 - 복사본.jpg


8월쯤에 아반떼에서 경차로 내려가고 싶다고 글쓴이인데요...

이번에 결국 내려갔습니다!!!

엔카직영통해서 구매후에 바로 테스트로 150키로(속도가 아니라 거리입니다) 달려봤는데요

진짜 너무 마음에 드네요!

처음부터 넥스트 스파크 살걸 그랬어요 ㅠㅠ

우선 승차감은 솔직히 말해서 아반떼랑 큰 차이를 못느끼겠더라구요. 이게 운전자 기준이라 덜하는것 같긴 합니다. 아마 조수석으로 타면 좀 별로일거라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주행질감은 솔직히 넥스트 스파크가 훠어어얼씬 낫습니다. 핸들링부터 해서 아반떼 DCT의 경우 뭐랄까 수동 기아 변속 하는데 초반에 미션 안갈아먹으려고 천천히 가속하는 것 처럼 초반 반응이 좀 느린 편인데(물론 제 주행 방식이 그러니 이렇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밟으면 잘 나갑니다) 이 친구같은경우는 CVT라 그런지 밟으면 밟는대로 반응해주네요. 거기에 경차라 토크가 낮은데도 불구하고 충분히 끌어주는 느낌을 받습니다. 아주 좋아요! 그리고 생각보다 힘이 모자란 느낌이 없습니다. 첫차가 스파크 수동이었는데 이친구는 경사가 높아지면 3단 넣고도 힘들어 했었거든요. 근데 이친구는 그런게 없고 잘올라가네요!

그리고 확실히 120키로 이상은 불안합니다. 아반떼만 하더라도 140까지는 탈만했는데, 이친구는 120만 넘어도 불안불안하고 더이상 올라가질 않습니다. 물론 풀악셀 밟으면 올라가긴 하겠지만 뭐 무리해서 그러고 싶다는 생각은 안들고 저도 안전운행 하는 편이라서 테스트겸 밟아봤지만(자유로 끝쪽에서 잠깐 밟아봤습니다) 규정속도를 강제준수시키는 아주 좋은 차 같네요.
실용구간에서는 아주 좋은듯 합니다. 힘도 의외로 좋은게 80에서 110 구간에 원하는 대로 치고 나갈 수 있을 정도입니다.

공간이야 당연히 준중형을 따라갈순 없겠죠. 주말동안 계속 몰아봤는데 뒷좌석은 사실상 없다고 보는게 더 현명할것 같습니다. 운전석 공간은 충분하구요

시트포지션은 넥스트 스파크가 아반떼보다 더 낮은 느낌이 납니다. 오히려 그래서 저한테는 잘 맞는것 같아요!

그리고 등급 차이에 따라 발생하는 편의기능이 너무 좋네요! 사실 아반떼는 디젤이다보니까 중간에서 한단계 아래등급을 살수밖에 없었는데요 (차량가액 2100만원) 이차는 신차가 1500정도 달하는 최고 트림에 스마트키만 붙어 있는 차량입니다. 거기에 전 차주분께서 기본적인 편의기능 튜닝(오토라이트, 락폴딩, 원격시동 등)을 해두신 상황인데요. 와 진짜 경차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로 편의기능 좋습니다. 

우선 차선이탈알림? 이랑 전방 차랑 추돌 알림? 뭐 그런 옵션이 있는데 사실 좋은지는 잘 모르겠어요. 신기한 느낌? 근데 사각지대 알림은 좋은것 같네요. 알림이 없더라도 숄더체크는 하는 편인데 그래도 있을때는 숄더체크 필요 없이 확인이 되니까 좋은것 같구요. 그리고 튜닝으로 붙은 편의기능 중에 단연코 원격시동이 제일 좋네요 ㅎㅎㅎ

단점이 있다면 3기통으로 바뀌면서 진동과 소음이 좀 심하다는점 ? 주행중에는 별로 못느끼는데 정차중에는 느껴지네요 정차시 사이드 + 중립(수동 탈태는 이렇게 했었는데 오토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두면 조금 낫긴 한데 확실히 소음 있습니다.
그리고 쉐보레 옵션을 무슨 이렇게 만들었는지 열선 시트는 옵션에 들어가있는데 열선 핸들은 또 다른 옵션에 붙어있네요? 그래서 열선 핸들이 없습니다. 이것좀 당황스러운데 사제로도 달기에는 너무 비싸고 핸들 커버 알아봐야겠어요 ㅎㅎ 

어쨋든 기변 대만족입니다. 이차는 폐차할때까지 타고 다녀야겠어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