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야 고인드립도 많이하고, 사람됨 자체가 좋게 보이지 않아요. 강간모의도 그렇고, 자유한국당 주변 인물들도 그렇고.
그런데 다른사람들은 제가 볼때 그리 나빠 보이지 않아요.
안철수? 네. 금수저 출신 기업인이죠. 사람이 어쩡쩡해보이고, 원칙도 없어 보여요. 정책도 여론따라 바꿨다가 말았다가. 이런저런 특혜도 많이 누렸죠. 하지만 그렇다고 그가 쓰레기인가, 하면 아닌거 같단 말이죠. 그냥 대통령 되고 싶은 유명인사.
유승민? 네, 원조친박이었고 분명 박근혜 정권 창출 일등공신이었죠. 하지만 그 유승민은 새누리당 당대표 시절에 박근혜한테 면전에다 증세없는 복지는 사기라고 말했다가 배신자 소리 듣고 당대표 사퇴, 이후 제명까지 될뻔한 인물입니다. 사대강때도 반대주장하다가 결국 무효표 던졌고, 야당쪽 인사인 유시민이나 김광진 의원한테도 평이 좋은 사람.
심삼정? 메갈논란 있고, 오유한테 돈 뜯어낸 사람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그동안 노동 및 복지 관련해서 활동한 게 없어진 건 아니죠. 그동안 노동자들을 진정 대변해 준 사람.
이들중 그 누구도 악마로 안 보여요. 그런데 무슨 문재인은 선, 나머지는 악이라고 지칭하고 '고작' 성평등 문제로 악을 찍을거냐고 말씀하시니 설득이 되겠습니까?
한때 제가 문재인을 지지했었던건, 문재인은 선, 오염된 대한민국을 깨끗하게 만들 구세주라서가 아니라 개중 제일 나아보여서였어요. 그리고 국통대랑 여성할당제 공약때문에 전 문재인 지지 안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