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정동영 통일부장관시절 주적삭제 해서 ㅋㅋㅋㅋ
게시물ID : sisa_90368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월향ss
추천 : 4
조회수 : 1201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7/04/22 19:20:32
정동영 "안철수 등 주적논쟁 시대착오적.. 보수후보에 말려"

같은 당 대선후보인 안철수 후보는 주적 발언과 관련해 “문 후보에 동의 못 한다, 국방백서에 주적으로 명시돼 있다”, “남북 대치 국면 아닌가. 이런 상황에서 북한은 주적이다”, “주적임과 동시에 우리의 대화 상대다. 결국 평화통일을 이뤄야 하는 상대라는 점에 우리의 고민이 있는 것” 등 주적이라는 표현에 집착하며 안보론을 펴고 있다.

이에 대해 정 의원은 “안철수 후보는 우리 당 후보지만 전부 포함해서 소모적이고 시대착오적”이라며 “안 후보도 그 얘기 하지 않느냐. 제재가 목적이 아니라 협상을 통해 한반도의 평화를 정착시키고 비핵화하겠다는 공약서도 냈다.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체제를 교환하자는 확고한 비전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것이 중요한 대원칙이라고 생각한다”고 정면 비판했다. 정 의원은 “그것을 중심으로 안 후보도 강조할 필요가 있다”며 “본인이 내놓은 비전과 철학, 한반도의 평화체제와 비핵화를 만들려고 했으면 그것은 그에 합당한 전략적 접근이 있어야 한다. 선거과정에서는 후보가 중심이지만, 대선이 끝나고 나면 당내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서 좋은 방법론을 만들어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후보의 주적 언급이 소모적이라는 의미냐는 질의에 정 의원은 “언론이 그것을 부각시켰다고 본다”며 “안 후보의 대원칙은 한반도 평화체제 만들자는 것 아니겠느냐. (그런데 그런 표현은) 거기에 걸맞지는 않는 것 같다”고 말했다. 
출처 http://v.media.daum.net/v/20170421151030575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