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 벼룩시장에서 타로카드 재능 기부하는 거 보고... 차마 직접 나설 자신은 없어서 고게에서 봐드릴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미 먼저 보신 분이 계시더라구요 ㅋㅋㅋ 그래도 뒷북이지만 타로 봐드립니다.
쓰는 덱은 Dark Grimoire입니다. 마이너한 덱인데요...
주로 심리보단 상황을 잘 보는 편입니다. 심리를 못 보는 건 아닌데 질문을 구체적으로 해주셔야 심리적 사항에 대해서 잘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긍정적인 상황과 부정적인 상황을 잘 가려냅니다. 해석이 극단적인 카드라서요. 그러니 안 좋은 상황에 대한 타개책이라던가, 후의 상황이 어떻게 돌아갈지 등을 보는데 적합한 카드입니다.
배열법 같은 경우 과거-현재-미래의 3 스프레드와 과거-현재-미래-전체적인 이미지 혹은 조언의 4 스프레드, 그리고 가끔 질문에 따라서는 문제-조언-예상되는 결과의 변형 3 스프레드로 봅니다. 3 스프레드의 경우 과거의 이미지가 중요하지 않은 경우 현재-가까운 미래-먼 미래로 변형해서 보기도 합니다. 이보다 복잡한 스프레드는 댓글로 보기 힘드니까, 더 자세하게 보거나 실시간으로 보고 싶으신 분들은 IRC 채널 #OU_Tarot으로 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복채를 안 받기 때문에 제가 보다가 기력이 많이 빠지고 아플 수 있습니다. 그러니 마감할 때는 칼 같이 마감할게요.
그리고 구체적인 유의사항을 써드리자면요.
1. 타로를 볼 때 대답이 애매할 수 있는 질문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 타로 카드의 해석을 보면 대부분이 심리나 상황 위주의 해석이기 때문에 "언제 연애하게 될까요?" 처럼 명확한 시기를 묻는다거나, Yes or No의 정확한 대답이 나오는 질문에 대해서는 답이 힘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냥 막연하게 연애운을 봐달라는 등의 두리뭉실한 질문에 대해선 매우 상투적인 해석 밖에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전자의 경우는 답이 힘들고 후자는 답은 할 수 있습니다만 자세한 해석이 힘듭니다.)
차라리 구체적인 질문이 좋습니다. "연애운을 봐주세요!" 보다 "지금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데 제 카톡을 씹어요. 무슨 이유로 그러는 걸까요?" 라는 질문이 훨씬 답이 잘 나옵니다.
2. 타로가 볼 수 있는 기간은 최장 1년입니다.
- 너무 먼 과거나 너무 먼 미래에 대해선 질문하지 말아주세요. 타로는 현재를 가장 잘 반영하는 카드입니다. "제가 결혼할 여자는 어떤 여자일까요?" 는 곤란합니다.
3. 질문이 진지하지 않으면 답이 잘 안 나옵니다.
- 종종 롤에서 다이아 등급이 언제 될 수 있냐는 등의 장난스러운 질문을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답이 제대로 안 나오는 데다 타로가 가끔 화를 낼 때도 있습니다. (THE DEATH, THE TOWER, THE HANGED MAN이 연달아 나온다거나 =_=...) 진지하게 질문해 주세요. 당신의 장난스런 질문 하나가 다른 절박한 질문을 묻어버릴 수 있어요.
4. 바넘 효과라느니 미신이라느니 운운할 거면 그냥 뒤로 가기 눌러주세요.
- 설명 안 해도 아실 거라고 믿습니다.
5. 타로 리더는 신이 아닙니다.
- 모든 걸 정확하게 맞출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