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8일 테스트서버에 업데이트된 아이템 노후도 시스템 변경에 대해 우려하는 많은 유저분들의 반응을 보았습니다. 테스트서버의 내용은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본 서버에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것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12.8 테스트서버 버전으로부터 이후 변경될 내용>
- 장비 아이템의 <최대 내구도>가 스스로 떨어지지 않게 됨 - 12.8 버전은 던전에서 전투중 때때로 최대 내구도가 낮아지게 돼 있었으나, 이 기능은 폐지 예정 - <마비노기>처럼 수리중 최대 내구도가 떨어지는 방식도 택하지 않을 예정
- <최대 내구도>가 변화하는 경우 : - 강화, 인챈트 등의 성공에 의해 최대 내구도가 상승할 수 있음 - 12.8 버전은 +6 강화부터로 되어있으나, +1 강화부터로 변경 - 강화, 인챈트 등의 실패에 의해 최대 내구도가 하락할 수 있음 - 현재 정식 서버의 <인챈트 실패시 노후도 증가>가 폐지됨, 대신 최대 내구도가 하락 - 최대 내구도가 하락하지 않게 보호하는 장치를 고려중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수단으로)
- 아이템의 <내구도>가 낮아지는 속도가 느려짐 - 12.8 테스트서버 버전의 내구도 감소속도는 빠르게 설정되었으며, 이보다 완화될 예정
- 용어의 변경(컨디션→내구도 등)과 <노후도>의 폐지 등은 그대로 진행 - 현재 정식 서버의 노후도 시스템에 의해, 아이템을 오래 쓸 수록 수리비(정비비)가 점차 높아지는 기존 부담이 차후엔 사라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