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법적 성전환에 '성기성형' 요구는 위헌성"
성전환남성 30명 가족관계등록부 여→남 허가…이론적 근거 첫 명시
http://media.daum.net/society/welfare/newsview?newsid=20131120181907523 저는 트랜스젠더입니다.
오늘 아침 이 뉴스를 보고 얼마나 반가웠는지 모릅니다.
기사에도 나와 있지만 성기성형은 돈도 많이 들고 위험성도 큰데 성기성형을 하지 않으면 성별정정 허가를 내주지 않는 경우가 많아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아요.
돈이 많이 드는 수술을 하려면 일을 해서 돈을 벌어야 하는데 주민등록상 성별과 외견상 성별이 다르니 취업이 힘들죠.
하지만 여기 나와 있듯이 성기성형 없이도 성별정정이 가능하다면 보다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댓글들을 보니...차마 뭐라 말할 수가 없더군요. 일반 사람들은 다 저렇게 생각하나 싶고...
자연의 섭리에 어긋난다, 신의 섭리에 어긋난다?
애초에 몸이랑 머리가 성별이 다르게 태어난 게 나에게 적용된 그놈의 섭리인데요.
그럼 장애인이 현대의학으로 장애를 극복하는 것도 섭리를 위반하는 행위이니까 하면 안 되는 거 아닌가요.
제3의성 어쩌고 하는 것도 싫습니다. 난 남자로 살고 싶은 거지 남자도 여자도 아닌 제3의 성으로 살고 싶은 게 아니거든요.
남자라고요 그냥...
아랫도리에 달린 게 없는 게 뭐가 문제죠? 그럼 사고로 성기나 고환을 잃은 남자는 남자가 아닌가요...
답답하네요...
오유분들도 저렇게 생각하시나요.
한국도 많이 개방되어 가는구나 하는 생각과 역시 아직은 많이 부족하구나 하는 생각이 동시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