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꼼꼼한 文, “1인 가구용 저용량 쓰레기봉투ㆍ소포장 제품 판매”
게시물ID : sisa_91247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하늘도시
추천 : 34
조회수 : 1502회
댓글수 : 39개
등록시간 : 2017/04/28 12:43:50

 [헤럴드경제=김상수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청년 1인가구 공약을 발표했다. 주거대책이나 체불임금 문제 등 외에도 저용량 쓰레기봉투, 소포장 제품 판매 등 세밀한 부분까지 공약에 언급했다. 


문 후보는 28일 페이스북을 통해 “국가가 혼자 사는 청년의 가족이 되겠다”며 “혼자 사는 청년이 184만명인데 비싼 주거비에 먹을 것, 생활여건까지 좋지 않고 외롭고 고단하다”고 했다. 

 

 

 

그는 “현 4인가구 중심의 공공임대주택 입주 자격을 동거ㆍ비혼ㆍ여성 등 다양한 형태로 확대하고 사회임대주택 공급도 확대하겠다”고 공약했다. 
또 “아르바이트 청년이 사업주로부터 소액 임금체불을 당하면 국가가 먼저 이를 지급하고 사용자에게 구상청구권을 행사하겠다”고 체불임금 대책도 발표했다. 
‘마을 공동부엌’이나 ‘소포장 제품 판매’ 등의 공약은 생활 밀착형 공약이라는 데에 눈길을 끈다. 문 후보는 “‘혼밥’이 외롭고 불균형한 식사로 이어진다”며 “1인 가구 밀집지역에 ’마을 공동부엌’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또 “저용량 종량쓰레기봉투(1ℓ, 2ℓ, 3ℓ)의 판매와 신선과일ㆍ야채ㆍ육류 등에 대한 소포장 제품 판매도 적극 유도하겠다”고도 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16&aid=0001231075&sid1=001&lfrom=twitter

 

 

 

좋네요

 

혼자 자취해서 보니까 

 

쓰레기 채울때까지 내놓을수도 없고

 

신발장앞에다 놔서 문열고 집들어갈때 쓰레기있음

 

냄새나던데...

 

좋은겁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