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펀지 실험은 전제 자체가 잘못된 것 아닐까요?
게시물ID : humordata_9136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새알Ω
추천 : 1
조회수 : 713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1/11/13 07:39:21
저도 처음에 실험 내용을 듣기만 하고 어쩜 저런 생각을 하는 여자들이 있지? 라고 생각했는데

영상 캡쳐 내용 확인하고 나서.. 여자랑 제작진이 미리 짰다는 내용을 보고 이건 전제 자체가 잘못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여자는 제작진과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남친을 평가하는 것이란걸 알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자기 남친이 자기를 위해서 잘못을 덮어쓸 수 있나 없나를 확인할 것이란걸 알고 있다는 말이죠. 그러니 남친이 그런 행동을 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더욱 부각되는 겁니다. 더군다나 이 실험의 목적이 남친이 덮어써주냐 마냐에 관한 내용이었으니 더 그렇죠.

예를 들어 여자도 실험 사실을 몰랐다고 생각해 봅시다. (그럼 물론 도자기를 깨는 과정에 오류가 생겼겠지만..어떻게든 깨뜨리도록 했다고 칩시다.) 그럼 어떤 여자가 그 상황에서 자기가 잘못한 일을 남자친구가 덮어써주길 원할까요? 물론 덮어써주면 고맙고 멋있게 생각하긴 하겠지만 정상적인 사고를 하는 여성이라면 자신이 저지른 일을 자신이 처리하려고 할겁니다.

글재주가 없어 표현하려고 하는 바를 다 표현했는지 모르겠네요. 어쨌든 그 실험을 한것 자체도 잘못되었지만 모든 여성분들을 싸잡아서 욕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정말 억울하니까요. 정말 정말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