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우연히 폰 웹브라우저를 켰다가 네이버 메인에 지식인 질문글이 하나 눈에 띄더군요. 왜인지 몰라도 클릭해서 들어갔고 내용인즉 10대로 보이는 학생이 문재인에 대해 아버지와 설전을 벌였는데 억울, 답답해하면서 질문을 올린거였습니다.
그런데 답변이 하나 달려있는데 어떤 듣보잡 언론의 칼럼?기사 같은걸 복붙해놨네요? 내용이 엄청 길었는데 처음 몇줄 읽고 스킵했지만 대충 봐도 문재인 음해, 진보진영 빨갱이, 518폄하 등등 거의 극우+일베+국조+변희재 종합판 정도 되겠더군요.
질문자가 순진한 10대일걸 생각하니 너무 황당하고 열받고 진짜 미추어버리겠더군요. 그래서 일단 허위사실유포로 신고하겠다 댓글을 달아놓고, 미천한 내공이지만 저도 생애 최초로 지식인에 답변글을 하나 달았습니다. (좌표 찍혀서 괴롭힘 당할까봐 비공개로 작성한건 부끄..)
외출직전에 발생한 일이라 급하게 폰으로 톡톡톡 짧게 적어놓고 외출했죠. 나중에 밤에 시게에 꼭 올려야겠다고 생각하면서...
그런데 말입니다? 지금 글 작성하기 전에 링크 복사하려고 갔더니 답변글 삭제하고 튀었네요!!! 와 이것들 알파팀이라도 되는건가?ㄷㄷ 질문글도 다시 보니 이것도 같은팀인거 같습니다. 질문은 대선후보 정책에 대한 것인척 하는데 서론은 완전 문재인 빨갱이란 개소리를 길게 써놓은거죠.
네이버 뉴스 댓글만 정화운동을 할게 아니란 생각이 드네요. 정말 도처에 깔려있습니다. 무서울 정도로요... 자금줄이 어디서 그렇게 나오는지 어떻게 아직도 이렇게 대규모로 활동을 하는지 이해가 통 되지 않네요.
제가 아까 너무 흥분한 나머지 허겁지겁 답변글만 달았지 캡쳐를 못 떠놨어요ㅠㅠ 개쓰레기 글 삭제되어서 더이상 사람들이 안보는 것도 다행이긴하지만 증거보존을 못했다는게 너무 큰 실수네요. 에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