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십니까. 고양이 입양 관련해서 궁금한게 많아 질문드려요.
일 때문에 타지에 홀로 자취하는 직장인입니다.
타지에 홀로 나와 산지 이제 1년 조금 넘었구요. 나오고나서 몇달은 일에 적응하랴 혼자 생활하랴 정신없다가
이젠 조금 적응 되었는지 부쩍 외로움을 많이 타네요.
타지라서 딱히 친구도 없고 맨 집에 홀로 쳐박혀 있자니 허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고양이 한마리를 입양 해보려고 하는데 솔직히 애완동물은 키워 본적도 없고 지식도 거의 없는지라
정말 키우고 싶긴하지만 겁부터 나네요. 잠시 외로움 때문에 책임도 못질 일을 벌이는 것은 아닌가 하고
키우려고 마음만 먹으면 정말 끝까지 책임일 자신은 있는데 마음 먹기가 쉽지가 않네요.
주위에 애완동물 키우는 지인도 없고 검색으론 궁금증이 채워 지지 않아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1. 고양이를 입양 하려고 하는데(강아지를 키우기엔 집이 너무 협소하고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편이아니라 새끼때야 좋겠지만 크면 감당할 자신이 없어서)
혹시라도 손이 정말 많이 가는건 아닌지.. 뭐 저 혼자 알아서 크겠지 라는 생각은 안하지만
하나부터 백까지 챙길 자신은 없거든요.. 열까지면 모를까
2. 새끼때부터 끝까지 키운다고 가정할때 달에 평균 지출은 얼마나 들까요
3. 초보 집사에게 추천 할만한 종이 있나 궁금합니다
(유기묘 입양도 생각 안해본건 아니지만.. 제가 아직까지 그정도로 동물을 사랑하지는 못하는거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4. 이게 정말 중요한 건데.. (위에 있는 질문은 어느 정도 찾아보면 정확하진 않아도 대충은 알수있는)
혹시 조언좀 구할수 있을까요...
그러니깐 친구나 가족이 고양이를 키운다고 가정했을때 "이거 저거 할 자신있어? 없으면 꿈도 꾸지마"
라던가 "애완동물 그거 돈 얼마나 드는데 ''이정도 지출은 각오하고 키우는거야?" 이런?
제가 그냥 막연하게 꿈만 꾸는거 아닌가 걱정되네요
이쯤되니깐 포기하라고 말해달라는거 같기도하네요
거진 처음 쓰는 글이다 보니 ㅎㅎ
잘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