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는 데미지의 경우 적의 스킬 계수를 알고 있어야 ad/ap가 추가된 데미지를 알 수 있으니 개개인의 능력으로 보고 패스.
내 데미지가 적에게 얼마나 박힐지 알아보자.
기본적으로 내 데미지가 되는지 합산해 본다.
QWER 합이 1000이라 치면, 말 그대로 적에게 1000의 데미지를 주는것이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것은 적의 방어력인데, 롤에서 방어력은 체력+1%과 동일하다.
즉,
체력 500인 적이 물리 방어력이 100이라면 물리 공격에 대하여 체력 500+500(100%) = 1000의 체력을 가진것과 같다고 보면된다.
이것 때문에 디펜스 제일 윗줄에 있는 마방/물방 포인트가 엄청나게 효율적인 것이다.
(데미지 감소 1%라는건 체력 1% 추가와 동일한 효율을 보이기 때문에, 물,마방 6추가는 데미지감소 6%와 같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면 내 데미지가 적에게 얼마나 박히는지 감이 좀 올것이다.
적을 원턴킬 시킬수 있느냐 없느냐를 이를 통해서 개략적으로 알아볼 수 있다.
본인 캐릭터의 데미지 합산이야 초등학교 나온 사람이면 덧셈 가능하니 넘어가도록 하고,
적 체력대비 방어력을 보고 그 만큼 곱하여 더해주면된다.
그러면 내 데미지가 적의 체력을 넘는지 안넘는지 계산해보고 맞다이를 신청 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