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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삭금]현대상용트럭 유로6차량들 힘이 없는 이유????????
게시물ID : car_9251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부끄럽소
추천 : 2
조회수 : 1547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7/02/24 10:3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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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전에

배기매니폴드 가스켓 배기 누출 때문에

질문드렸었습니다만...


이게...왠지...배기관 문제 아닌가 생각되네요....

일전에 불스원에 유로6 화물차량도 DPF용 엔진코팅제 사용해도되냐고 문의남겼었는데요...

돌아온 답변이

현대 유로6차량이 배기관이 작아(좁아)져서

쓰지마라<--가 아닌 권장하지않는다고만 답변을 애매하게 하네요


지금 실제로 현대 유로6 트럭에 불스원샷 경유용 넣고나니

엔진소리나 이런저런 기존 성능은 나오는데요

DPF가 막히는듯한 증상이 생기네요

불스영업쟁이는 된다고 넣으라고하는데...절대 믿지마세요...유로6마크없는 제품은 믿으시면안됩니다...

지금 넣고부터 DPF 포집된거 태워내는 자동재생 주기가 2일에1번이던게

하루에 1번으로 줄어들었어요...

그덕에 강제재생해서 DPF에 포집된 재를 강제로 불어내는 지경에 이르렀지요...


이후 부터는 정상적으로 2일에 1번정도로 돌아왔습니다...

불스원 트럭/버스용도 유로4이하 버전차량에만 주입하는게 맞는듯한네요...

승용유로6는 제외입니다...


아차...


불스원 문제는 뒤로하고요...

불스원 답변이...배기관이 좁다는얘기를 들었는데요...

현대측에서는 이런부분은 절대로 설명안하지요.

그저 현대 유로6는 SCR+DPF+EGR로 유로6 규격을 맞췄다라고만 되어있죠.


가스켓이 샐부분이 아닌데...가스켓이 새는 경우를 되짚어보니...

배기매니폴더 2차로 교환하고 부터  비수기 들어가서 중량짐(과적아님)을 거의 안싣고 강원도쪽 언덕도 많이 안다녔거든요.

그떄는 배기 새는 흔적도 읍고 깨끗했습니다...


최근들어서 날따뜻해지고 일이 늘어서 언덕길많은곳 다니기 시작하고부터 배기가 새는 흔적이 생기네요.

잘 짚어보니...알피엠이 문제더군요.

현대 대형상용차들 알피엠이 최대1800RPM권장입니다.

기존 유로5이전차량들은 힘딸리거나 언덕 주행할떈 최대한 1600~1800알피엠 밟아줍니다...

평지 주행이나 힘안쓰면 적어도 1000~1600선 주행하는데요...

그이상 1800최대 알피엠까지 밟아주니까 그런건지...이렇게 안밟으면 힘딸려서 변속하다 시동 꺼먹습니다...

그전에는 배기새는일 왠만하면 못겪었었는데요...

이번 유로6차량부터는...힘을 쓰면 배기압이 많이오르는데...배기관이 좁으니...압력이더 올라가서

가스켓한계를 초과하니...압력밥솥 압력뿜어나오듯이 샜던게 아닌가 합니다만..

전문가가 아니라서 이게 맞는지는 모르겠네여....

이게 이글의 요점인데요....잘아시는분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유로6차 힘없단느것도 이 배기관이 좁은게...문제되는게 아닌가합니다...유로6맞추는게 그리힘든가보네여...

유럽산 이베코 엔진은 SCR만 가지고도 유로6만족한다던데...

3.5톤도 그렇고 9.5톤/350마력도 그렇고....힘없습니다...파워텍엔진인 25톤급/540마력은 어떤지모르겠네요 안타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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