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찌그러기같은 꿀팁
게시물ID : cyphers_9292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즐거운군생활
추천 : 0
조회수 : 548회
댓글수 : 29개
등록시간 : 2014/08/15 11:09:00
사이퍼즈는 

롤,도타와 달리


에이밍이 중요한 액션게임이기에 할 수 있는

독특한 전법이 몇가지 있습니다


이 글에서 설명하려는 것은 그 전법중의 한가지인데




바로 무빙입니다

숙달된 무빙은 스킬 한두개는 여유롭게 무시하고 상대를 공격할 수 있는 간격을 만들어주는데




이 무빙은 기본적으로

적절한 이속이 받혀줄 것, 이속포션을 사용할 것


등등을 조건으로 요구합니다

이속포를 사용안할 수도 있겠지만...  

대신 컨트롤이 조금 더 빡빡해지겠죠:)


 


다른 캐릭터에 비해 무빙의 중요성이 굉장히 높은 캐릭터는

이글, 아이작, 히카르도 , 레나 등이 있는데

이 캐릭터들은 공통적으로 적의 기지를 유린해야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무빙의 목적은 각각 다르겠지만

방아이작같은 경우 상대방의 기지에서 최대한 안맞고 돌아댕기는게 목적이기때문에 의외로 높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무빙의 정점이라면 이글이겠지요

기상공방이 굉장히 강할 뿐더러

자체 이속버프기도 있고

상대방의 기술을 피한 뒤에 어느방향을 보고 초승달을 쓰든 안정적으로 반격을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본격적인 무빙의 사용법입니다



상대방과의 거리조절이 가장 필수적인데

거리가 너무 가깝다면 평타나 잡기에 당할 수 있고

거리가 너무 멀면 상대방의 기술을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 같은 기술을 피하는데 더 많은 거리를 이동해야합니다 )


즉 평타보다는 멀고 스킬보다는 가까운 거리를 유지해야하는데

루이스로 치자면

평타사거리< 플레이어 < 샤드리볼버

이 사이의 거리에서 무빙을 해야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극단적인 사거리를 요구하는

레나라던지 루시 같은 캐릭은 밥입니다

 


상대방과 기상공방으로 스킬을 집어넣는 것도 좋겠지만

무빙으로 첫번째 공격을 회피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전술 아닐까 싶습니다 



상대의 스킬의 종류, 사거리에 따라서 다양한 무빙이 있겠지만

대체로 상대방을 중심축으로 두고 원운동을 하듯 

주변을 돌며 스킬을 회피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전법 아닐까 싶네요

상대방을 보며 좌우로 이동하는 원운동하는건 바람직하지 못한 일이고..

앞을보고 전진을 하는 방식으로 무빙해야합니다


그러니까 레나라던지 호타루같은 호갱한테 괜히 같은 스킬로 부딫히지 말고 

한걸음 떨어져서 먼저 뻘짓하다가 틈 보여주기를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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