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저격]환단고기 금지공지가 뜨자마자 환단고기 추종자가 글을 썼습니다.
게시물ID : freeboard_92991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927381
추천 : 10
조회수 : 562회
댓글수 : 22개
등록시간 : 2015/06/20 16:35:55
운영자님께서 환단고기 언급을 금지하는 공지를 몇 시간 전에 선포하셨습니다.

그런데 현재 역게에 환단고기 추종자가 환단고기 관련 내용을 당당히 게시했습니다.

이 글은 운영자님의 공지에 해당하는 범위가 어느 정도인지 간 보러 오는 글임이 명확합니다.



 우리민족의 대이동 (손성태 스페인중남미학과 교수)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history&no=21541&s_no=21541&page=1

환빠 1.png

글의 주장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멕시코 원주민은 사실 우리 민족이다.
2) 뿐만 아니라 아메리카 모든 원주민이 우리 민족이다.

이런 주장을 하게 된 근거가 황당무개합니다.

"비옥한 땅을 가졌으면 당연히 인구가 많아야 하며, 인구가 많으면 국력이 강하기에 영토도 넓어야 한다."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
그럼 소수의 유목민족인 몽골이 엄청난 인구를 가진 중국 대륙을 집어삼킨 점은 역사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죠.

전형적인 환빠의 레퍼토리입니다.
말도 안 되는 망상을 근거로 우리 민족이 사실 위대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위대한 민족이었단 점을 증명한답시고 전세계의 이곳 저곳에 우리 민족의 흔적이 발견됐다고 뻥을 칩니다.
전세계 고대 민족들이 사실 우리 민족 출신이라며 출신 세탁을 밥 먹듯이 하는 녀석들이 환단고기 추종자들입니다.

또한 제목부터 대학교수 이름을 내걸면서 학식 높은 권위자가 이런 주장을 내세웠으니 근거가 있는 이야기라며 포장합니다.
예전에 법륜스님께서 환단고기를 읽으라고 했다며 마치 신빙성있는 역사서인냥 내세웠던 글과 똑같은 논리입니다.



운영자님 공지에서 "환단고기" 언급을 금지한 것이 어디까지 통용되는지 간 보러 온 냄새가 강력하게 묻어나옵니다.
운영자님 공지의 헛점을 파고든 글입니다.
위 내용은 본문 속에 환단고기가 전혀 언급 안 되어 겉으로 보기에 환단고기와 아무 관련없는 글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내용을 파고들면 누가봐도 환단고기에 바탕을 둔 논리임을 알 수 있습니다.
환단고기 언급만 안 하면 자기들이 활동할 수 있는지 슬쩍 글을 내민 것입니다.



"사울아비"를 환단고기 언급 금지 위반으로 차단 요청합니다.

개인페이지 : http://www.todayhumor.co.kr/board/list.php?kind=member&mn=549562

신고링크 : http://www.todayhumor.co.kr/board/accuse_member.php?target_table=history&target_no=21541&content_type=board&ref_table=history&ref_no=21541

IP : 210.207.***.101

출처 본인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