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플레어 건 (론섬로드 dlc에 Marked man들이 들고다니는 것들) 은 단순한 신호탄이 아닙니다. 아주아주 무시무시하고 괴랄하게 난이도를 낮춰주는 기능을 합니다.
2. 확실히 올드월드 블루스 (괴상한 눈알 로봇들이 등장하는) 는 캐릭터를 패자로 만들기 위한 밑밥인듯 하다. 포톤 인버설 액스만 해도 최상급의 dps를 지닌 무기니까. 게다가 어마어마한 메리트가 주어지는 퍽들.. 말할 필요가 없다. 게임의 난이도는 이 dlc를 플레이하느냐 마느냐가 결정하는 듯 하다.
3. 가장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는 유니크 아이템은 Chance's Knife (유니크 컴뱃 나이프). 시작하자마자 북서쪽으로 삽들고 돌진하면 무덤 하나가 덩그러니 놓여있다. 물론 실수로 말벌 거주지역에 들어간다면 게임오버.
4. Wild wasteland 퍽을 적용할 시, 재미있는 패러디를 몇가지 볼 수 있게 되는데, 대표적인 것이 Fist of Rawr 가 Fist of North Rawr 로 바뀐다는 것.
북두의 권 패러디.
5. 가장 크리티컬 확률이 높은 무기는 Alien Blaster. 쏘면 무조건 크리티컬이다 (..) 단, Wild wasteland 를 적용할 시에만 나타나며, 여분의 총알이 없으므로 그냥 장식용 무기.
6. 가장 dps가 높은 무기는 YCS/186 (유니크 가우스 라이플). dps가 무려 420이다. 관련퍽을 전부 적용할 시 500이 넘는 dps를 자랑한다.
5,6. 두 무기는 동시에 가질 수 없다. 왜냐하면 스폰되는 장소가 같으므로. Wild wasteland 적용시 5번, 미적용시 6번을 획득한다.
7. 론섬로드 dlc에서 핵을 떨군 자리에 가보면 무시무시한 적들이 있다. 유니크아이템들도.
8. 희한하게도, 눈먼 데스클로가 일반 데스클로보다 perception이 더 높다. 즉, 플레이어를 더 잘 감지한다는 뜻. 방심하지 말자.
9. 올드월드 블루스 dlc 자체의 난이도는 쉽지만, 이상하게도 가장 강한 몬스터 역시 올드월드 블루스 dlc에 등장한다. 바로 Legendary Bloatfly.
사실 팁도 아니지만. 다들 알고 계셨을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