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노총의 총파업이 갓 출범한 문재인정부에 부담이라며 왜 하필 지금이냐는 말이 많다. 파업은 무조건나쁜 것이라는 생각은 언제나 바뀌게 될까? 그리고이제껏 파업하기 적당한 때가 단 한번이라도 있었나묻고 싶다. 조중동 같은 사람들...
- 문재인정부 출범 후 조중동의 대항군이라 부르던 한경오더러 왜 니들까지 문재인에 적대적이냐며 시비거는 사람들이 많다. 이유가 궁금해? 그들은 조중동처럼 언론권력을 사유화 하지도 않지만 니들처럼 특정정치세력의 "빠"는 더더욱 아니거든.
- 노사모 당시의 노무현 지지자들은 좀 서툴긴 해도 다들 예의 바르고 착해 빠진 사람들로 기억이 되는데, 요며칠 접하게 되는 문재인 지지자들은 하나 같이 무례하고 폭력적이다. 노무현 지지자들과 문재인 지지자가 서로 다른 사람인지, 아니면 사람은 같은데 그세월동안 이렇게 바뀐 건지 아직 헷갈리는 중이다.
- 행여 같은 사람인데 지난 9년 세월동안 바뀐 거라면이명박근혜 9년이 워낙 끔찍한 세월이어서가 50%, 유시민 김어준류의 "진보 어용 지식인"의 폐해가 50% 정도의 영향을 줬다고 본다. 자기 머리 놔 두고 남의머리를 빌려 생각하면 사람 바보 되는 거 한순간이다. 썰전, 파파이스 그런 거 좀 줄이라는 말이다.
- 김영삼은 머리에 든 게 없어서 망했고, 김대중은 이미망해버린 나라 이어 받은 바람에 망했고, 노무현은 조중동,재벌,검찰등의 기존 권력을 너무 만만히 봐서 망했고, 이명박근혜는 그 존재 자체가 이미 망한 것들이었다. 문재인의 성공을 바라지만 행여 망하게 된다면세상 천지 모르고 날뛰는 그의 극성지지자들 때문에망하는 첫번째 사례가 될 거다.
1번 그렇게 생각할수 있다고 생각함 2번 뭐 어느정도 동의
3번 왜 그때 순진했던 지지자들이 공부하고 똑똑해지고 팩트폭행날리니까 ㅂㄷㅂㄷ하신듯하네요
4번 ㅋㅋㅋ 지지자들이 언론인보다 똑똑해질까봐 무서우신가보네
5번 반박할가치도없는 개소리라 반박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