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짤나눔글에 신청을 많이 한다? -> 솔직히 지금까지 뭐가 잘못인지 몰랐어요; 제 가입년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2011년부터 쭈욱, 던파게 사퍼게 마비게 돌아다녔어요.
물론 던파게, 사퍼게에서도 '당연히' 짤신청을 쭈욱 해왔거든요. 그려주시면 너무너무너무 좋고 안그려주시면 내 캐릭이 취향이 아닌가보다. 하고요.
또 구경? 하는 즐거움이 있어요. 우와, 이분은 내 캐릭을 이렇게 그리시는구나. 저분은 내 캐릭을 저렇게 생각하시는구나. 요분은 요렇게도 그리시네!!! 하면서요.
그리고 다른 분에게도 신청하는게 그렇게 속상한 일인지도 몰랐어요.
저도 쭈욱 짤을 그려오면서 별 생각이 안들었구요. 어, 저분께도 신청하셨네. 정도로요.
속상하다고 하신 분이 계셔서.. 전 정말 몰랐네요. 죄송합니다.
짤신청은 안하도록 할게요!
2. 캐릭터/닉네임 노출 너무 심한데요. -> 캐릭터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요 어떻게 해도 제 화면 중심엔 캐릭터가 있으니까.
닉네임도 컨트롤 + N 눌러서 안나오게 하거나 그걸로 안되면 그림판으로 지우는 편인데, 제가 건망증이 심하고 스샷을 자주 찍어서 닉이 나온게 많아요.
더 꼼꼼하게 체크하고 올리겠습니다.
3. <- 요 옆에 있는 배경 캐릭터가 거슬리는데요. -> 전부터 다른걸로 하려고 했는데, 변경이 안되서ㅜㅜㅜㅜ 방치중입니다. 근데 왜 거슬리시는지 모르겠어요. 하얀 바탕으로 해놔서 그런가...; 제가 좋아하는 그림쟁이분께서 그려주신거라 특별한 그림이거든요 ㅠㅠ;;;
어쨌던 계속 반대받으면서 이유가 세가지? 있네요 그나마도 의견이긴 하지만...
P.S 여담이지만 제 친구는 반대 박히는거 계속 보면서 이게 왕따가 아니면 뭐냐고 하더라고요... 이유가 있으셔서 주신거라고 믿어요. 제가 아니꼬와서 하늘휘? 너 닥반ㅡㅡ 이런식으로 주셨을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만약에, 혹시 만약에 그저 보기 싫으시다는 이유로 주신거라고 생각하니까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