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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게임 'HammerWatch'와 비슷한 게임을 제작해보려고 합니
게시물ID : programmer_938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블루♪레이븐
추천 : 1
조회수 : 1307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5/04/16 10:2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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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2-22_00006.jpg
2013-12-22_00007.jpg

현제 스팀에서 서비스중인 해머와치입니다 
멀티플레이가 가능하고 깔끔한 그리픽에 던전탐사 어드벤쳐로
친구들끼리 하기 딱 좋은 게임이죠

우선 컨셉을 이렇게 잡고, 맵을 제작해서 스크립트를 짜는중인데

3주째 매달리고있는데 이동조차 못하고있습니다 (좌절)

이동관련해서 3가지를 보고있습니다

1. wasd로 상하좌우로 이동 (기준은 케릭터가 바라보고있는 방향이 아니라 월드맵 기준)
2. 케릭터가 보는 방향은 마우스
3. 카메라는 케릭터를 기준으로 두고 계속 따라다닌다

이정도입니다

1번은 구현이 쉽습니다 x축ㄴ
     y축 
2D기준으로 위와 같이 축을 잡고 Input에 있는 Horizontal, Vertical 사용해서 쓰면 되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2와 3으로 넘어갈때 입니다

2번을 구현하려고 케릭터를 캡슐로 생성하고 캡슐의 Rotation에서 y를 돌리니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길레 (2d기준)
카메라를 따라 오브젝트의 y축을 돌게 만들면 되겠구나 하고 구글에서 검색해서 구현에 성공했습니다
(http://robotree.tistory.com/7)

마우스의 위치에 따라 y축이 빙빙 돌더군요

그런데 y축이 바뀌어버리니 1번에서 해놨던 이동이 비뀌어버립니다 땅속으로 파고들거나 공중으로 떠올라버리죠
문제는 y축변경으로 xy가 바뀌어버리니 그런겁니다
그래서 변하지않는 xy축을 잡아서 플레이어는 그 축을 기준으로 xy로 움직이고, y축이 회전되며 변경된 xy는 무시하는쪽..으로

찾아봤으나 없네요..ㅠㅠ

3번도 문제입니다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다니게 하려고 그냥 카메라를 플레이어 하위로 넣어버렸는데
역시나 2번 문제에서 y축을 기준으로 빙빙 돌다보니까 카메라도 같이 돌아버립니다 
(물론 저도 돌아버립니다)

이 3가지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해야되겠는데.. 도저히 답이 안나와서 벽에 머리만 찧고있네요..

(좌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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