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게시판의 글 하나가 베오베로 갔습니다.
내용은 맞벌이임에도 모든 가사, 육아를 아내에게 떠맡기고 자기는 천하태평하게 사는 남편에 대한 울분이더군요.
가리키는 손가락이 아닌 달을 보란 말처럼
제목에서 욕을 써놓은 것을 충분히 눈 감을 정도의 답없는 남편이더라구요.
씨팔 애는 나혼자 키우나
그런데 문제는 댓글입니다.
이런 남녀 혹은 남편-아내 사이의 첨예한 갈등 관련글은 양성혐오로 너무나 쉽게 빠집니다.
본글은 저격글인만큼 양성혐오로 빠지는 패턴은 따로 글을 써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답없는 남편에 대한 울분이 담긴 글에서 점차 댓글이 과격화되더니 양성혐오성 댓글이 나타나기 시작하더군요.
그 중 확실한 남혐 조장 유저를 발견했습니다.
2015년 5월 27일자로 운영자님 공지를 통해 양성혐오는 차단 사유가 됐습니다.
2항.지나친 일반화를 통한 여혐,남혐몰이 및 남녀대결구도 형성을 선동하는 행위 금지
말도 제대로 못 하는 애를 앉혀놓고 한국남자랑 결혼하지 마라고 했을까요
: 명백히 특정 사례를 지나치게 일반화한 남혐몰이입니다.
"한국남자"라고 버젓이 남자 전체를 싸잡아서 비난하는군요.
본글의 쌍욕 먹어도 할 말 없는 특정 남편에 대한 울분을 한국남자 전체로 확대시켰습니다.
모든 한국 남자는 육아, 가사 내팽개치는 놈들만 있단 말인지요?
남편이 밖에서 돈 벌어오는데 가사, 육아 내팽개치는 아내에 대해 울분을 토한다고
"우리아들 3살부터 말도 제대로 못하는 애를 앉혀놓고 한국여자랑 결혼하지 마라고 했을까요."
이런 내용 적으면 공감 간다고 넘어가실지 궁금하네요.
특정 사례로 한국 여자 싸잡아 비난하는 여혐 댓글일 뿐입니다.
누가 봐도 남혐인 댓글에 추천수가 9명이 있군요.
반대도 19나 있지만 지극히 당연하고 상식적인 반응이기에 우리가 눈여겨봐야 할 쪽은 추천수 9입니다.
추천한 9명도 정신차리시죠.
저 댓글 내용에 추천했다는 말은 한국남자랑 결혼하지 말라는 말에 동의했기 때문이겠죠.
일베놈들이 한국여자랑 결혼 안 한다는 말과 무엇이 다른가요?
이것도 미러링인지요?
[내가더사랑해]는 2015년 5월 27일 운영자 공지의 차단 사유 2항를 어겼기에 차단 신청합니다.
2항. 지나친 일반화를 통한 여혐, 남혐몰이 및 남녀대결구도 형성을 선동하는 행위 금지
IP - 118.42.***.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