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마영전은 60부터 재미가 있습니다. 60부터가 진짜고 그진 60이전엔 60이후 잡게될 몬스터 튜토리얼 한다고 보면 됩니다. 60이후 몬스터는 60 이전 까지 잡았던 몬스터의 패턴 혼합 응용을 해서 강력한 몬스터가 나옵니다. 그리고 60이전에 재미가 떨어져서 접는분도 많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퀘스트에 짜증나는 맵 처음 하시는분은 렙을 빨리 올리는법을 모르시기 때문이죠, 그리고 지금 마영전이라는게 레벨별 던젼에 맞는 스킬이 배워지게 되있는데요. 점핑캐릭터를 생성하면 그 재미를 못 느낍니다. 50 고강 장비로 저렙들이 노는 사냥터에서 퀘스트를 깨야기 때문에 스릴 같은것도 없고 보스가 때리는거 다 맞아도 죽을수가 없기 때문에 재미는 없을겁니다. 점핑 캐릭터가 나오기전엔 1부터 60까지 키우면서 60에 사냥할 던젼에 대비하여 여러가지 패턴과 상황을 배워 그 상황에 맞게 행동하는걸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레별별 기술 배우는 맛에 하기도 합니다. 새로운 기술을 하나씩 습득 하는 맛에 하기도 하는데 그거 또한 그냥 넘어가고 하니 소박한 재미또한 없어지죠 근데 50부터 시작하니. 50유저 분들이 부파? 파부? 부활?힐펄? 보목? 발리? 여기서 뭐 딜하지말라고?(기사단레이드) *부파 : 특정 몬스터에서 부위 파괴를 해야 얻을수 있는 물건이 있습니다. 아 물론 부파 해도 템 안나오는 몬스터가 있어요 . 서큐버스 *파부 : 파티 부활깃털 이건 헬팟이 터졌을 경우 그 파티를 살리기 위해서 쓰는겁니다. 최대 7명이 부활하며 7개의 헌신의 인장(40개당 토큰 10개 하루에 한번)을 가져가지요. *부활 : 이비의 특성 마법입니다. 특정 부활 매개체가 없어도 상대방을 부활 시킬수 있습니다. 랭크가 낮을경우 그 상대 방을 살릴경우 욕을 먹습니다. 체력이 낮은 상태로 시작하기 때문인것도 있지만 한 사람을 부활로 살리면 5분정도의 쿨을 가집니다. 그 상대가 죽어도 부활 스킬로 5분동안 살릴수가 없지요. *힐펄 : 이것도 역시 이비 특성 마법입니다. 힐링펄 이라는걸 깔아 5명의 체력을 회복하며 회복을 받은 사람은 특정 시간동안 이 마법으로 다시 회복 받을수 없습니다. 이것 역시 랭크가 높을수록 회복양이 많아 집니다. *발리 : 발리스타 60 이전엔 기사단 레이드 마족의 신에서 쓰죠 사람들이 낙이라고 할때 2발을 맞추고 필드 내에서 1발을 더 맞추면 마지막 3번째 발을 맞춘사람이 딜 3%를 가져가지요 . 혹은 부위 파괴 용도로 쓰입니다. *보목 : 보너스 목표 입니다. 오른쪽 중간 상단에 써 있을겁니다. 이건 몸소 체험 해보세요 여기서 , 뭐? 딜하지 말라고? : 60이전에 기사단레이드에서 딜하시는 분에게 하는 말입니다. 몬스터라는게 적정 레벨이라는게 있는데 아무리 공격력이 높아도 60 몬스터는 50 유저가 때려봤자 데미지가 감소되어서 트루 데미지가 안들어 갑니다. 그리고 몬스터가 전부 방어력이 있어서 기사단 레이드에서 딜을 하시려면 60렙 11000 데미지를 넘겨야 그나마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50 렙이 아무리 딜 해봤자 가만히 발리스타 하시는분 보다 딜이 안나온다 이거죠. 그리고 딜하고 싶다고 하시는데 , 발리 쏘는게 더 편합니다. 발리는 발리 창을 쏘고 장전 될 시간동안 딴 짓을 해도 되죠 . 그 자리에서 그냥 파티에 기여 할수있는데 그 편한걸 나두고 딜 하신다뇨... 여기까지 기본 개념이 였고 나머진 차차 배워나갑니다. 요약 : 50 점핑 캐릭터 키워 놓고 60도 못찍고 재미 없다고 하시는 분들에겐 1부터 다시 키우는걸 권장 합니다. 그래야 60 이후 던젼에서 기본적인 컨트롤로 그나마 딜에 기여를 하기 때문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