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미완의 개혁 이유- 스마트폰이 없어서.
게시물ID : sisa_94760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jpmc3
추천 : 32
조회수 : 1305회
댓글수 : 50개
등록시간 : 2017/05/27 22:42:09
 
굉장히 단순해보이지만...
 
1. 인터넷 대통령 노무현 그가 미완의 개혁을 이룬 이유
 
스마트폰 등장 이전에는 '정보'가 소수에게 독점되어 있었습니다. 엘리트가 아니면 정보에 접근조차 못했고 또한 전공분야가 아니면 알수도 없었습니다. 인터넷 시대에는 정보가 공개되었으나 많은 사람들에게 동시에 손쉽게 접근하지 못했습니다. 기득권은 정보를 독점했고 유기적으로 결합했지만 우리 진영은 정보를 알수 없었고 유기적으로 결합하지 못한채 쪼각 쪼각 분열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집단 지성이 모여서 하나의 논점을 만들어 내는데 실패한 겁니다.
 
2. 스마트폰 대통령 문재인 .
 
나꼼수가 뜨고 문재인이 지금 개혁의 동력으로 삼고 있는 건 스마트 폰입니다. 이제는 스마트폰 때문에 정보의 독점이 불가능해집니다.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유비쿼터스 적으로 동시적으로 모이고 헤어지고 볼수 있는 그런 세상이 된 겁니다. 어디에서든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수 있게 해준 겁니다. 국민만 바라본다 그전 시대에는 어려운게 국민은 일상생활이 바빠요. 게다가 신문과 방송은 언제든지 기득권에서 장난치면 그렇게 믿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기득권만 일정부분 타협하고 가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다르죠. 신문과 방송에 장난치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어 이거봐라 장난치네 ? 바로 볼수 있습니다. 이전 시대와 다른건 스마트폰 으로 인해서 디지털 아고라가 가능해졌습니다. 들판에서 일하면서도 쉬고 싶을때 유튜브를 켜서 대통령의 연설을 보고 들을수 있습니다. 이제는 맘만 먹으면 정보의 격차를 엄청나게 줄이는게 가능합니다. 서로 의견 교환하고 이것들 봐라 안되겠네 하고 전화하고 문자 보내고 서로 뭉치는게 가능해진겁니다.
 
3. 스마트 폰이 진짜 혁명이다.
 
인터넷으로 노무현대통령이 대통령이 되었지만 문제는 힘을 결집시킬수 없었죠. 왜냐 실시간으로 정치를 볼수 없었으니까. 지금은 실시간으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알수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일정부분 기득권만 타협했으면 노무현 시대는 오지 않을지 몰라도 대통령 노무현과 자연인 노무현의 목숨은 보장할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노무현 대통령은 그렇게 하지 않았죠. 스마트 폰이 노무현 시대에 있었더라면 실시간으로 유튜브를 통해 볼수 있었더라면 노무현의 개혁과 정권 재창출은 가능했었을지 모릅니다. 왜냐하면 정치를 실시간으로 보고 듣고 말할수 있고 답할수 있는 문화가 만들어졌을테니까.
 
4. 진짜 정치가 달라질거다.
 
정치가 문화로써 소비되고 있다. 이게 달라지는 점 입니다. 이제는 정치를 문화로써 소비합니다. 정치인은 이제 노래도 부르고 이야기도 하고 말하고 듣고 대답하는 그런 아이돌과 같은 문화로 정착됩니다. 왜냐 스마트폰으로 연동되는 세상은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정보를 공유합니다. 대다수 대중들이 정보를 만들고 정보를 팔고 사고 게다가 연동하는 문화로 바뀌는 거죠. 클릭 한번 이면 세상의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문화는 한번 소비되면 계속 유통됩니다. 이런 문화의 속도를 자한당이나 바른정당 등 야당은 따라오지 못하는 거에요. 더불어 민주당 집권 30년이 예상될수 있는게 이제는 sns 정치 시대에요. sns 안하는 정치인은 정치를 못할겁니다. 문제는 정치= 문화라는 것을 인식하는 사람과 인식하지 못하는 사람의 격차는 엄청 커지고 인식하지 못하는 사람은 도태됩니다.
 
문재인대통령은 노무현 대통령과 달리 언제 어디서나 정치를 소비하는 문화의 시대에 살고 있기에 국정동력 확보가 가능해지는 겁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열심히 일하는데 발목잡으면 발목 잡은 당에게 엄청난 문자와 전화세례가 갈겁니다. 이게 왜 그러느냐 조직도 없고 노사모도 없는데 결론은 대중들의 요구가 대중정치에 바로 실현되는 문화가 들어오기 시작하는 거에요. 문재인 대통령은 인기 있는 아이돌과 같습니다. 게다가 골수팬들도 엄청 많아요. 안티도 많지만 . 그런 골수팬들과 시대적인 요구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고 중간층에 있는 사람들 조차도 잘하는 구나 하고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해줍니다. 아무리 조중동에 떠들고 방송에 떠들어 말해봐야  sns 영향력이 더크고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확인합니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종이세대 컴퓨터 세대는 가고 스마트 폰 세대들로 채워집니다.
 
결론
 
더불어 민주당 집권 30년 플랜. 플랜만 잘 세워지면 가능합니다.
 
출처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