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여게에서 나오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
게시물ID : travel_948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프로여행러
추천 : 11
조회수 : 423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4/12/08 11:19:41
안녕하세요
 
닉변하고 처음 글쓰네요 ㅎㅎ
 
여게에서 많이 활동하고 있는데 많이 보이는 질문들이 도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대략적으로 써봤습니다
 
Q.여행을 가고싶은데 어디로 가는게 좋을까요?
 
은근 많이 보이던 질문입니다. 국내, 해외 할것 없이 많이 나오는 질문이기도 하구요
 
저같은 경우에는 해당 여행지역 책을 한권 삽니다
가령 유럽책을 본다고 치면 그 책을 그냥 쭉 읽습니다.
그러면 꽂히는 데가 있으면 거길 중심으로 계획을 짜는 방식이죠
 
저는 유럽 가기전에 이스탄불 인, 프라하 아웃으로 끊었는데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랑 두브로브니크 사진 보고 완전 꽂혀서 크로아티아를 중심으로 여행일정을 짰습니다.
 
이탈리아도 같이가는 코스라 빙빙 돌긴 했지만 크로아티아를 간 것에 대해 절대 후회하지 않을 만큼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Q. 여자에게 안전한 지역을 소개시켜주세요
 
주변사람들한테도 많이 받는 질문입니다.
여기서도 답글도 많이 달았었는데 제 대답은
 
'어디나 안전하고 어디도 안전하지 않다'라고 답을 드리고 싶네요.
 
보통 이런질문을 하는 주변사람들은 여행을 해보지 않았거나 여행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분들이 많더군요.
 
우리나라도 그렇듯이 위험한 곳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막 여행 금지국가 이런 곳 아니면 어디나 비슷합니다.
 
저는 주변에
여자애 혼자서 1년간 세계일주 하는 친구도 있었고, 같이 여행다녔던 동생들도 많아서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행이라는 것이 자기가 낯선 지역을 가는 경우가 많아서 보통은 위험한 경우가 많습니다(해외)
하지만 이런 부분은 본인만 조심하면 해결되는 것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조언을 하자면
 
1. 사람을 너무 쉽게 믿지말고
2. 언제 어디서나 일말의 긴장감은 가지고 있고
3. 자신의 소지품에 대한 체크를 수시로 한다
 
등의 방법을 통해 충분히 안전한 여행을 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어느정도는 안전함에서 벗어나서 하는 여행을 추천드리고
그래도 안전한 곳을 찾으신다면 선진국 위주로 가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Q. 투어 vs 자유여행. 어떤게 좋을까요?
 
투어나 자유여행 모두 장단점이 확실합니다.
 
투어의 경우, 안전하고 정해져있는 여행지를 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무엇보다 여행지에서의 교통과 숙박문제를 걱정 하지 않아도 된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이 걱정할 부분이 굉장히 적은 편이죠.
물론 단점은 그만큼 시간이 한정되어 있어 자유로운 여행을 하기 어렵고, 쇼핑관광이 무조건 끼어있으며 무엇보다 가이드의 성향에 따라 굉장히 많이 좌우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유여행은 자신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기가 가고싶은 장소를 골라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차이가 투어와의 차이를 크게 만드는 요소이죠.
단점은 교통이 불편한 지역에서는 이동이 힘들고, 여행에 따라서는 투어보다 비싼 경우도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변수가 많이 발생하는 편입니다.
 
저는
여행지에서 유명한 것만 보고 사진만 찍고 오는여행이 싫어서
주로 자유여행을 추천하고 실제로도 자유여행을 많이 갔지만
투어 역시 좋은점이 많습니다.
 
자유여행은 보통 한두번 여행을 갔다오신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고 투어는 한번도 여행 안하신 분들께 추천을 드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도전정신이 강하고 자신의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께는 처음이라도 자유여행을 더 추천합니다.
 
Q. (해외)여행시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숙소예약은 호텔스컴바인이나 호텔스닷컴 등 해외의 숙소도 쉽게 예약 가능한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교통편의 경우에 유레일 패스나 트랜이탈리아, 그 지역 항공 등 예약이 국내에서도 다 가능한 편입니다.
 
하지만 저는 대부분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자유여행의 의미가 많이 퇴색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유럽을 가기 전에 이동하는 배편, 그리고 트랜이탈리아에서 예약한 이탈리아 내의 기차표 정도를 예매하고 갔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하다보니 그 여행 일정에 맞춰서 모든걸 끝내야 하니 자연스럽게 시간에 쫓긴다는 점이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물론 나름 본래 일정을 바꿔서 다른 지역을 여행하고 하기도 했지만 제가 여행에서 아쉬웠던점 중 하나였습니다.
 
막상 가보면 생각보다 좋은 도시도 있고, 기대에 미치지 않은 도시들도 있습니다.
자유롭게 더 묵고, 아니면 짧게 가고 하는 문제들이 교통편 예약 때문에 일정대로 움직이는 건 저는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숙소의 경우는 각 지역의 역이나 혹은 역 근처에 있는 인포메이션센터에서 쉽게 예약이 가능하고
교통편 역시 각 지역의 역에서 쉽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물론, 비행기 표와 같이 미리 예매해야 훨씬 싼것들은 미리 예매해야 되지만
미리 예약을 해서 여행을 가는 것도 좋지만 직접 도착해서 그 지역에서 숙소를 찾는 것 역시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냥 맨손이 아니라 여행 책 한권이라도 사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ㅎㅎ
 
Q. 영어 못해요 ㅠㅠ 해외여행 가고싶은데 괜찮나요?
 
일단 투어를 가시는 거면 눈꼽만큼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보통 투어에서 다 해주니까요
자유여행의 경우에도 크게 상관 없습니다.
 
뭐 미국이나 호주 뉴질랜드 등 영어권 국가에서는 다소 불편 할 수도 있습니다만
유럽이나 기타 지역에서는 굳이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저는 유럽 여행동안 2주 봉사활동 + 5주 자유여행 했는데
가장 영어를 많이 썼던 때가 봉사활동 때였습니다.
 
여행중에는 예약정도? 뭐 숙소 예약하고 교통수단 예약하고 물건사는 정도인데
곰곰히 생각해 보시면 물건 살때도 사실 말을 거의 안하죠 ㅋㅋㅋㅋ
 
실제로 여행중에 길물어 보거나 하는거 아니면 쓸일이 많이 없습니다.
 
숙소도 한인 민박을 묵거나 하면 말할 필요도 없죠.
 
무엇보다, 그쪽 사람들 역시 영어를 못하기 때문에
영어는 정말 기본적인 회화만 가능하다면 크게 걱정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Q. 여행 인원수는 어느정도가 적정할까요?
 
저는 혼자서 여행을 주로 즐기는 편이지만
해외여행시에 3명정도가 적당하다고는 하더군요(이유는 싸워도 다시 뭉치기가 낫다고 ㅋㅋㅋ)
 
역시 이것도 장단점이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면 완전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서 여행이 가능하고, 자신의 취향대로 여행을 갈 수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굉장히 심심하기도 합니다(나중에는 지나가는 사람한테 말걸기도 함 ㅋㅋㅋㅋ)
 
다수의 여행은 일단 심심할 걱정도 없고 안전에 대한 걱정도 줄어들지만 보통은 유럽여행을 길게 가면 한두번씩은 꼭 싸우더군요(...) 뭐 나중에는 그래서 더 친해진다고는 합니다만 ㅋㅋ
 
여행을 친구랑 가는것도 좋지만 현지에서 사람을 만나서 친해지고 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 사기꾼들이나 범죄자들이 늘 여행자들을 노리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하실 필요는 있습니다.
 
Q. 여행 일정은 어떻게 짜야 되나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본인이 가고싶은 곳을 위주로 짜는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여행 스타일에 따라 갈리는데
 
한곳에서 여유있게 그 도시를 최대한 즐기면서 가시는 분들의 경우는 한 도시에 5~10일 머무르면서 여유있게 여행하셔도 됩니다
반면 많은 곳을 보고, 경험해 보고 싶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그냥 짧으면 하루, 길어도 2~3일로 잡고 여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후자에 가까운 성격이라 빡세게 여행했지만 여유있는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여유있게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Q. 여행지에서의 현지 투어예약은 어떻게?
 
제 댓글 복붙해야 겠네요 ㅎㅎ
 
투어의 경우 현지투어가 많은 데 보통 방법은 네가지 입니다.
1. 투어회사에 전화해서 예약
2.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문의
3. 숙소에서 예약 or 문의
4. 현지 투어회사 방문, 예약

1번의 경우는 귀찮은 경우가 많아 패스..
2번은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보통 문의하면 예약 할 수 있는 곳을 알려주거나 예약을 해주기도 합니다. 다만 인포메이션 센터라는 곳이 늘 북적대는 곳이라 오래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3번은 숙소 가운데서 투어예약이 직접 되는곳도 있습니다. 아닌 경우는 숙소에서 도와주기도 하니 문의 해 보시길
4번은 유명 관광지에는 현지 투어회사들이 있습니다. 주변에 현지투어회사들 돌아다니면서 값을 비교하고 여행하시면 굉장히 싸게 가실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부족한 경우에 별로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여기다 첨언하자면
여행지에서 투어는 우리나라 투어보다 좋더군요(영어로 설명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제외하고) 굉장히 알차게 가면서도 상품관광도 지역 특산물과 관계된 곳으로 많이 갑니다.
 
여행지 거리가 멀고 가기 힘든 곳은 현지 투어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Q. 여행에 대한 조언?
 
뭉뚱그려서 이렇게 질문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ㅎㅎ
 
제가 드릴 조언은 자기가 조금만 조심하고 충분히 즐길거리를 많이 찾아가면 정말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투어는 어쩔 수 없지만 자유여행은 자기가 어찌하느냐에 따라 많이 좌우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을 만나고, 많은 곳을 여행 할 수도 있고, 어쩌면 자신이 그곳에 사는사람처럼 생활 할 수도 있습니다.
 
자유여행의 묘미를 최대한 즐기고 오시는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
제가 대략적으로 생각나는 것만 썼는데도 글이 길어졌네요 ㅎㅎ
 
혹시 더 질문하실 내용은 댓글로 써주셔도 됩니다 ㅋㅋ
 
다들 즐거운 여행준비 & 즐거운 여행 하시길!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