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청문회 토익점수 논란이었던 김선동의원 이런 기사도 있네요.
게시물ID : sisa_95202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안아줄께요
추천 : 6
조회수 : 2207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7/06/03 06:23:44
[박근혜 측근비리 2탄] 김선동 정무비서관 경질된 내막
정권 초 청와대 비선 지시로 검찰 축소수사 드러나
서울의소리
기사입력 2015-09-12

2015091227126254.jpg


(기사중간 내용 중)

갑작스런 교체배경은?

 

주목할 만한 사실은 황 씨가 구속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청와대 김선동 정무비서관이 갑작스럽게 교체된 점이다. 당시 청와대와 정치권에서는 김선동 전 비서관의 갑작스러운 교체에 대해 의문을 품는 사람들이 많았다. 정부 출범 반 년 만에 대통령 최측근으로 분류된 정무비서관을 교체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었기 때문이었다. 당시 청와대 측은 박근혜 대통령은 김 비서관에게 최근 경색된 대야 관계에 대한 책임을 물은 것으로 전해졌으나, 이런 주장은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얘기가 많았다.

 

박 대통령이 대야 관계를 염두에 두는 사람이 아니었기 때문이었다. 서울 도봉을에서 18대 국회의원을 지낸 뒤 19대 총선에서 재선을 노렸으나 패했던 김 비서관도 자신의 지역구 관리를 이유로 사퇴 의사가 있었다는 설도 있었지만, 대선이 2년도 넘게 남은 시점에서 그만두는 것도 석연치 않았다.


그런데 최근 야당 의원에게 넘어간 진정서에는 윤 씨가 내세웠던 인물이 김선동 전 비서관이었다는 내용이 적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즉 당시 검찰 수사 결과 이런 내용이 문제가 됐으나 검찰이 이를 청와대 민정라인에 보고했고, 청와대와 검찰은 사건을 확대시키지 않는 선에서 마무리했던 것으로 보인다.

 

김 전 비서관 역시 그의 이름이 황 씨의 진술에 언급되면서 자의반타의반으로 사퇴 의사를 밝혔던 것으로 분석된다. 김선동 전 정무비서관은 김영삼 정부의 청와대 정무비서실 행정관, 국회부의장 정무비서관, 한나라당(현 새누리당) 박근혜 대표비서실 부실장 등을 거치며 친박계 핵심인사로 떠오른 인물이다.

 

그는 지난 대선 때 박근혜 캠프 중앙선대위 직능종합상황실장과 종교특별본부장을 동시 수행하면서 대선 승리를 이끌었다. 그래서 박근혜 정부를 이끄는 핵심 멤버로 꼽히기도 했다. 정권 초반 정무수석이 공백기였을 때도 박 대통령은 김 전 비서관에게 그 역할을 대신하게 할 정도로 신뢰가 두터웠다. 그런 그가 갑작스럽게 교체되니 청와대 주변에서는 그 사건을 이상하게 볼 법도 했다.

 

그런데 당시 황 씨에 대한 검찰 조사에서 윤석민 씨와 김선동 전 의원과의 관계가 언급됐고, 검찰이 이를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이 때문이었는지는 정확한 인과관계가 알려지지 않았으나, 지금 사건이 다시 불거지는 시점에서 보면 교체 이유가 어느 정도 짐작된다고 할 수 있다. 


박 대통령을 중심으로 얽히고 설킨 두 사람은 박 대통령 대선 외곽 조직이었던 상록포럼으로 가까워졌다. 상록포럼은 박 대통령의 측근들이 대거 포함됐던 조직이다. 2011년 출범했으며, 다음해 열린  대선 당시 직·간접적으로 박근혜 후보 당선을 위해 적극 나섰다. 대선을 앞두고 가진 하계 워크숍에서는 각 지역대표와 중앙회 임원, 그리고 정책자문위원 등 핵심요원 200여 명이 참석해 세를 과시하는 등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고 활동했다.

 

이 모임에는 허태열 전 비서실장, 이혜훈 새누리당 전 최고위원 등이 참석하기도 했다. 박근혜  역시 지난 2011년 연말 행사 당시 “다가오는 임진년(2012년)에는 언제나 푸른 상록의 기상으로 우리 마음속에 품은 그 큰 뜻을 이뤄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라는 축사를 보내기도 했다.


--------------------------------------------------------------------


그냥 심심해서 검색해봤는데 김선동 의원이 박근혜 최측근이었네요.

박근혜 국정농단을 생각하면 과연 청문회 할 자격이나 있나 싶습니다.


http://search.daum.net/search?w=tot&DA=YZR&t__nil_searchbox=btn&sug=&sugo=&q=박근혜+최측근+김선동
http://m.amn.kr/a.html?uid=21451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