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규철 전 특검보, 롯데 신동주 변호맡아????!!!!!!!
게시물ID : sisa_95264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봄은고양이
추천 : 6
조회수 : 1693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7/06/05 13:03:22
(서울=연합뉴스) 송진원 기자 =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한 박영수 특별검사팀에서 대변인으로 활동한 이규철(53·사법연수원 22기) 전 특검보가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의 변호를 맡게 됐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전 특검보는 각종 '경영비리' 의혹으로 기소된 롯데 일가 삼부자(신격호·신동주·신동빈) 가운데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등의 혐의로 기소된 신 전 부회장의 변호인으로 최근 선임계를 냈다. 

이 전 특검보가 속한 법무법인 대륙아주의 다른 변호인들과 함께 신 전 부회장 변호에 나선 것이다. 그는 당장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4부(김상동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속행 공판부터 참여했다. 

판사 출신인 이 전 특검보는 특검 수사가 끝난 4월 말 특검팀에 사의를 표하고 본업으로 돌아간 상태다. 신 전 부회장은 400억원대 급여 횡령 혐의로 불구속 기소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함께 재판 중이다. 

이날 재판에서는 채정병 전 롯데카드 대표의 증인신문이 이뤄졌다. 한편 신동주 전 부회장 측은 롯데 경영권 승계를 놓고 동생인 신동빈 회장 측과 민사·가사소송 등 '골육상쟁'의 법정 다툼을 벌이고 있다. 신 회장이 기소된 점을 들어 '회장 자격'이 없다는 취지로 공격하고 있기도 하다. 

이런 상황에서 신동빈 회장을 수사하면서 각종 사안을 들춰봤던 특검팀의 특검보 출신 변호인이 가세해 향후 경영권 분쟁에서 어떤 변수로 작용할지도 주목된다. 
출처 m.yna.co.kr/kr/contents/?cid=AKR20170605064200004&site=box_hot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