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세월호가족 지원 네트워크, 세월호 가족 지지성명서 발표
게시물ID : humorbest_95500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ight77
추천 : 51
조회수 : 1626회
댓글수 : 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4/10/03 17:26:07
원본글 작성시간 : 2014/10/03 12:41:55

http://thenewspro.org/?p=7825


[기고] 세월호가족 지원 네트워크, 70여개 시민모임과 함께 <세월호 가족 지지성명서> 발표
– 세월호 사건의 진상을 은폐하려는 세력에 대항하여 온몸으로 저항할 것
– 세월호 가족들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와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한 국민투표 요구 담겨

전희경

10월 11일부터 서촌갤러리에서 열릴 빈하용 전시회 포스터

“정말 놀랄만한 일이 이루어졌습니다”

‘세월호가족지원네트워크’ 장영승 서촌갤러리 대표의 감탄사다.

9.30 여야의 세월호 특별법 야합이 이루어지자, 세월호 참사 후 온라인 상에서 자발적으로 구성된 풀뿌리시민모임들과 지난 대선 이후 만들어진 온오프 시민단체들이 서촌갤러리에 모였고, 지난 2일 <세월호 가족 지지성명서>를 온라인 상에 발표했다.

‘세월호가족지원네크워크’ 와 풀뿌리시민모임 70여개가 함께 서명한 성명서에는 “세월호 가족들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는 물론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한 “국민투표” 요구, “세월호 사건의 진상을 은폐하려는 세력에 대항하여 온몸으로 저항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경고가 담겨있다.

이들은 “새누리당과 새정치연합은 자신의 정치적 이해관계를 위해 야합할 생각을 하지 말고 세월호 가족이 원하는 특별법을 제정하라”고 촉구했으며, “세월호 특별법은 세월호 가족들만이 아닌 우리 국민들을 위한 법”이니 “국민투표를 통하여 제정하라”고 요구했다.

<세월호 가족 지지성명서>에는 앵그리맘들이 주구성원인 ’82쿡모임’, ‘리멤버0416′ 뿐만 아니라 ‘세대행동’, ‘역사교육바로세우기시민네트워크’, 재외동포들로 구성된 ‘세월호를잊지않는사람들의모임’, ‘정상추’, ‘파리한인연대 등 70여개 시민모임이 참여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더 이상 우리는 사악한 집권여당도, 나약한 거대 야당도 정파적 이해에만 고립되어있는 소수야당도 신뢰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특히 장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성명서에는 “세월호법은 국민들을 위한 법이고 정치권이 못해낸다면 국민들이 결정하겠다는 취지가 담겨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장대표는 “10월18일, 19일 양일동안 안산분향소에서 세월호 가족대책위와 함께 ‘안산시민에 대한 고마움을 담은 대규모 행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면서 “구체적인 계획을 다음 주 중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세월호 가족 지지성명서>

우리는 세월호사건 이후에 온라인상에서 자발적으로 구성된 시민모임들의 구성원입니다. 우리는 세월호 가족들과 마찬가지로 평범한 어머니이고 아버지이고 형제,자매들입니다. 그리고 정치와는 관련 없는 삶을 살았던 평범한 생활인이자 학생들입니다. 우리들은 전국 방방곡곡에 또는 세계 여러 나라에서 조국을 사랑하며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한국인들입니다.

그러나 세월호 사건은 평범한 삶을 살아왔던 우리들을 길 위로 나서게 만들었습니다. 세월호 사건을 보며 세월호 가족들과 함께 슬퍼했고 이해 못할 구조과정과 진실을 은폐하려는 시도를 보며 세월호 가족들과 함께 분노했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가만히 있을 수만은 없다며 동네 이웃들을 설득하여 세월호사건의 진상 규명을 위한 촛불을 들었고 세월호법 제정을 위해 난생 처음 길에서 소리를 외치며 길거리 서명부터 홀로 1인 시위를 시작했던 바로 그 사람들입니다.

그러한 우리가 오늘 처음으로 모여 우리의 입장을 분명히 밝히고자 합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항상 세월호 가족들의 곁에 있었으며 지난 여야협상안에 대한 세월호 가족들의 거부방침도 전폭적으로 지지합니다. 또한 자신들만이 아니라 모든 국민들의 안전한 삶을 위해 험난한 길을 선택한 세월호 가족들에게 다시금 무한한 감동과 고마움을 전합니다. 따라서 앞으로도 우리는 세월호 가족들의 손과 발이 될 것입니다.

또한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에게 분명히 경고합니다. 우리는 세월호사건의 진상을 은폐하려는 세력에 대항하여 온몸으로 저항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더 이상 우리는, 사악한 집권여당도, 나약한 거대야당도 정파적 이해에만 고립되어있는 소수야당도 신뢰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신뢰하는 것은 자식을 잃은 엄청난 고통 속에서도 안전한 대한민국을 바라는 세월호 가족들과 세월호 사건의 진상규명을 위해 자신의 삶으로부터 분연히 일어난 국민들만 신뢰합니다.

그 신뢰의 힘을 바탕으로 세월호 가족들이 원하는 세월호법을 반드시 제정하고 세월호 사건 이후의 대한민국을 바로 잡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 새누리당과 새정치연합은 자신의 정치적 이해관계를 위해 야합할 생각을 하지 말고 세월호 가족이 원하는 세월호법을 제정하라.

– 세월호법은 세월호 가족들만 아닌 우리 국민들을 위한 법이다. 차라리 국민투표를 통하여 제정하라.

2014년 10월 2일

세월호 가족 지원네트워크
82쿡모임,
가만있으라in호주,
강남서명지기,
강동세월호대책위,
거제시민세월호리본달기,
검은티행동,
경기맘,
경기시흥촛불,
고양파주0416,
교회2.0목회자운동,
과천노란리본,
네이버카페<세월호 진실을 요구합니다>
노란종이배,
노른자,
담쟁이숲아카데미,
도봉풀뿌리연대,
뜰안에작은나무도서관,
라디오반민특위,
리멤버0416,
리멤버0416해남,
리멤버링세월영국,
민주사회를위한청소년회의,
바꾸세,
별들과의동행,
부곡제일교회,
부산포럼지식공감,
선거파티,
성남원탁,
성동구/중구앵그리맘모임,
수사권과 기소권이 있는 세월호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캄보디아 재외동포 단식자일동,
수원시민사회단체협의회,
세대행동,
세월호3년상을치르는광주시민상주모임,
세월호게릴라음악인,
세월호를기억하는경기시민모임,
세월호를기억하는양천/강서모임,경기모임,용인시민모임,
세월호를기억하는캐나다사람들 (밴쿠버, 에드먼튼,오타와,캘거리,토론토)
세월호를잊지않는사람들의모임(가든그로브, 네바다, 노쓰케롤라이나, 뉴멕시코, 뉴욕, 뉴저지, 달라스, 라스베가스, 메릴랜드, 미시건, 버지니아, 보스톤, 북가주, 샌디에고, 시카고, 씨애틀, 아리조나, 애틀란타, 엘에이, 유타, 워싱턴디시, 인디애나, 캘리포니아, 켄사스, 코네티컷, 테네시, 텍사스, 펜실베니아, 휴스턴에 사는 미주동포들 및 홍콩, 일본, 스페인, 과테말라 교민),
세월호를잊을수없는영종주민,
세월호를기억하는73년생모임,
세월호의아픔과함께하는부산시민들(서면촛불),
세월호의아픔을함께하는여주시민모임,
세월호진실을요구합니다.(충북진천),
세월호특별법제정을요구하는LA미씨USA회원들,
시드니아트아크갤러리,
안산예술행동네트워크,
안양촛불시민모임,
아주인의작은실천,
엄마라서말할수있다,
엄마의노란손수건,
양평바람개비들이꿈꾸는세상,
여우비프로젝트팀,
역사교육바로세우기시민네트워크,
용인마녀,
용인동백맘언론후원회,
유권자권리를소중하게여기는사람들모임,
음성촛불,
의왕촛불행동,
일본세사모,
자사고폐지를위한시민모임,
전북촛불,
정의와상식을추구하는시민네트워크,
정의.평화.민주.가톨릭행동,
죽전맘,
청소년의아침,
촛불정보방,
커피와시민카페,
파리한인연대,
판교맘세월호모임,
행동하는언론소비자연대,
행복한인권네트워크,
홍대버스킹잊지말라0416

[저작권자: 뉴스프로, 기사 전문 혹은 일부를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십시오.] 


****************************************************************************************

정상추 네트워크 (정의와 상식을 추구하는 시민 네트워크)

정상추 네트워크는 정의와 상식이 바로 서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내외에서 모두 힘을 모아 정치, 사회, 교육, 문화, 환경 등 전반에 걸쳐 잘못된 정책과 부조리, 부정부패의 근절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우리의 후손들을 위해 올바르고 강한 대한민국, 그리고 따뜻하고 정감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고자 뜻을 같이 하시는 분들의 많은 동참을 바랍니다.



정상추에서 올리는 글을 보기 원하시면 아래의 링크에 가셔서 like를 눌러주세요

https://www.facebook.com/CitizensFighting4SocialJustice (정상추 네트워크)

(독어, 중국어) 번역, 앞기사 작성, SNS홍보, 언론사제보, 그래픽, 디자인, 영상편집 등의 재능을 기부 하실 분을 찾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링크에 가셔서 정상추에 가입신청을 해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roups/CitizensFighting4SocialJustice/

정상추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cforsj

뉴스프로 후원하기: 국내: 국민은행 410101 – 01 – 287156, 예금주: 김예정(뉴스프로), 해외: 페이팔 ([email protected])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