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가지를 말씀드리자면 혼다차는 원래 저랬습니다 예전에 S2000에 끌렸는데 저도 엔진룸 처음보고 놀랐네요
그리고 엔진룸 열에 의한 전선 피복이 걱정이신거 같은데 요즘에는 엔진룸에 플라스틱 많이 들어갑니다 대개 나일론에 유리섬유 넣은 복합재가 강성도 좋고 내열도도 좋아 많이 쓰는데 저 전선 피복이 그런 소재보다 내열도가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전선 가공 과정에서 가교가 들어가기 때문이죠 우리가 경화라고 하는데 전자선이나 화학가교를 통해 분자와 분자를 화학적으로 붙이기 때문에 가교를 한번 해버리면 다시는 열에 녹지 않게 됩니다 타이어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훈히 전자 제품이나 자동차에 들어가는 전선(업계에서는 기기선이라고 함)은 가교를 시켜서 열에 녹지 않기 때문에(불에는 타죠) 전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혼다 엔진룸은 원래 저래요. 그렇다고 무슨 문제가 생기는 일은 없음. 그냥 시각적으로 정신 사나울뿐. 그나마 혼다가 요새는 많이 정리를 해서 저렇고... 미친ㄴ 머리끄댕이계의 유일한 혼다 라이벌 포드는 아직도 뚜껑 따면 그냥 후드 탕 닫아 버리게 됨.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