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반박하시는 이단에 대한 정의.
게시물ID : religion_958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제시카(24)
추천 : 0
조회수 : 728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2/08/16 00:10:28

왜 기독교가 변형된 것을 이단이라고 구분짓는지, 이단이 또 다른 정의가 아니냐고 반박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쉽게 예를 들어 말하자면 진짜 명품이 있고 그와 겉모습은 비슷하지만 본질은 전혀 다른 짝퉁이 있죠.



             

              



이단은 '다른'것이 아니라 '틀린'것입니다.

위의 사진으로 예를 들어본다면 아디도스가 아디다스의 또 다른 정의인가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지 알고싶네요.



다음은 기독교를 변형한 몇 가지 이단입니다.


1.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 신천지교회 설립자인 이만희 씨는 자신을 보혜사(성령)이라고 주장합니다. 신천지 신도가 144,000명이 되면 자신들이 세상의 왕과 제사장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2. 하나님의교회 세계선교협회

-하나님의교회는 1985년에 사망한 설립자인 안상홍 씨를 '재림그리스도 하나님'으로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상홍 씨 사망 후, 장길자 씨를 '하늘 어머니' 로 신격화 하고 있다.


3. 구원파

- 구원의 비밀을 자신들을 통해서만 알 수 있다고 주장.


4. 통일교 

- 통일교 설립자인 문선명 씨는 자신과 자신의 부인인 한학자 씨를 '인류의 참부모, 구세주, 메시아'라고 신격화 하고있다.



이처럼 기독교가 정의하는 이단들은 모두 사람을 신격화하여 교주를 하나님으로 모시고, 신도들에게 구원을 위해 돈이나 성관계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요즘 신문이나 방송을 보면 목사들이 온갖 악행을 저지르고 있어서 

기독교인으로서 저 또한 많이 부끄럽고 여러분에게 덕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하지만 그 목사들의 대부분은 이단의 목사이고 여러분이 기독교와 이단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흔히 개신교 목사라고 오해하십니다.

제대로 된 교회, 제대로 된 목사라면 절대 성도들에게  돈이나 성관계 등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구원은 오직 하나님을 믿는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특권이며, 헌금은 개인의 사정에 따라, 헌금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때에 하는 것입니다. 제 글을 통해서 잘못된 오해들이 조금이나마 풀어졌으면 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