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미국 동포 세월호 영령과 함께 걸었다!
게시물ID : humorbest_96940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ight77
추천 : 46
조회수 : 1343회
댓글수 : 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4/11/02 13:11:12
원본글 작성시간 : 2014/11/02 08:38:47

http://thenewspro.org/?p=8415


미국 동포 세월호 영령과 함께 걸었다!
-뉴욕 리버사이드 파크에서 참사 2백일 추모 걷기 대회
-11월 중순까지 전 미주에서 대도시에서 열려

이하로 기자

뉴욕 동포들이 세월호 진상규명을 요구하며 걷고 또 걸었다. 뉴욕 한인들은 1일(토) 맨해튼의 리버사이드 공원에서 세월호 참사 2백일을 맞아 ‘세월호를 잊지않는 뉴욕사람들의 모임’(이하 뉴욕 세사모) 주최로 열린 걷기대회에 참석하여 세월호 희생자 추모 및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했다.

세계 불교 단체가 주최한 세계 기아 구제를 위한 걷기대회 안내문

특히 이번 행사는 세계 불교 단체가 주최한 세계 기아 구제를 위한 걷기대회와 함께 열려 참석자들의 많은 시선을 끄는 등 주목을 받았다.

이날 걷기대회는 오전 10시부터 시작하여 12시까지 약 4마일의 거리를 행진하며 열렸으며 참석자들은 비록 비가오고 바람이 부는 궂은 날씨였지만 안전한 조국을 만들기 위해 고생하고 있는 세월호 참사 유가족들에게 멀리서도 잊지 않고 함께 하고 있다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걷고 또 걸었다.

이번 행사에 에 참석한 뉴욕 세사모 회원들을 비롯한 회원들은 ‘미안합니다. 미안합니다. 잊지않겠습니다.’라고 쓰여진 대형 노란 배너를 앞세우고 행진을 이어나갔으며 304명의 희생자 이름이 적힌 노란띠를 몸에 두르고 행진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동포는 “빗속에서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이렇게 모였습니다. 가을의 찬 빗속에 행진을 하지만, 우리의 마음과 영혼은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차고 기운이 넘칩니다”고 말하기도 했다.

‘세월호 참사 추도 걷기대회’는 이날 뉴욕행사를 시작으로 2일에는 필라델피아 등지에서 열리며 오는 11월 중순까지 미국 대도시에서 릴레이로 이어 열릴 예정으로 있어 해외동포들의 세월호 유가족에 대한 지지와 성원, 그리고 진상규명 요구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 저작권자: 뉴스프로, 기사 전문 혹은 일부를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십시오.]


****************************************************************************************

정상추 네트워크 (정의와 상식을 추구하는 시민 네트워크)

정상추 네트워크는 정의와 상식이 바로 서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내외에서 모두 힘을 모아 정치, 사회, 교육, 문화, 환경 등 전반에 걸쳐 잘못된 정책과 부조리, 부정부패의 근절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우리의 후손들을 위해 올바르고 강한 대한민국, 그리고 따뜻하고 정감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고자 뜻을 같이 하시는 분들의 많은 동참을 바랍니다.



정상추에서 올리는 글을 보기 원하시면 아래의 링크에 가셔서 like를 눌러주세요.

https://www.facebook.com/CitizensFighting4SocialJustice (정상추 네트워크)

(영어, 독어, 중국어) 번역, 앞기사 작성, SNS홍보, 언론사제보, 그래픽, 디자인, 영상편집 등의 재능을 기부 하실 분을 찾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링크에 가셔서 정상추에 가입신청을 해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roups/CitizensFighting4SocialJustice/

정상추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cforsj

뉴스프로 후원하기: 국내: 국민은행 410101 – 01 – 287156, 예금주: 김예정(뉴스프로), 해외: 페이팔 ([email protected])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