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김상조 칼에 백기 든 BBQ '백기투항'
게시물ID : sisa_97236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필버중단반대
추천 : 17
조회수 : 2405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7/07/29 20:09:47
채널A보도에 따르면 BBQ가 긴급기자회견을 요청했다네요. 아래는 관련 보도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인 BBQ가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정부의 가맹사업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정보공개 강화’, ‘가맹점주 협상력 제고’, ‘가맹점주 피해방지수단 확충’ 등 3가지 제도개선 방향이 포함된 ‘가맹분야 불공정관행 근절대책’을 발표했다.
 
BBQ는 27일 서울 BBQ종로관철점에서 긴급기자 간담회를 열고 “가맹사업 분야의 거래 공정화를 위한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혁신적인 기업 정책 변화를 추진하겠다”며 ‘패밀리(가맹점)와 BBQ의 동행 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김태천 제네시스BBQ 대표이사는 가맹점주들의 자율성을 높이기 위해 본부에서 가맹점에 공급하는 이른바 '필수품목'을 최소화하고 필수품목을 제외한 항목들은 가맹점이 자율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선을 다변화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가맹점별로 원가 관리를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매장 인테리어 때 가맹점주가 자체 공사를 가능하게 하고 디자인 개발비·감리비 등을 현실화해 매장 환경에 대한 가맹점주의 자율성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특히 유통마진 역시 정부의 가맹사업 정보 공개 방향이 정해지면 충분히 공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로열티 제도도 도입키로 했다. 필수품목 최소화, 유통마진 공개 등이 이뤄질 경우 가맹수익 감소가 불가피한 만큼 로열티를 도입하겠다는 것이다.
 
김태천 대표는 "프랜차이즈의 기본 취지에 맞도록 사업모델 자체를 로열티 위주로 변경해 정부 정책에 부합하는 가맹사업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가맹점과 가맹본부가 더불어 성장하고 나아가 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BBQ의 세부 추진 계획들도 공개했다.
 
업계 최초로 ‘패밀리 주주제도’를 도입해 성장의 결과를 가맹점과 가맹본부가 공유할 계획이다. 가맹점과 가맹본부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인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작은 나눔도 함께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기로 했다.
 
또 청년창업 지원을 위해, 절차를 통해 선정된 젊은이들이 성실하게 노력하면 일정기간 후 자신의 매장을 가질 수 있는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선 5개의 시범 점포를 운영하고 결과에 따라 청년 창업 모델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한다.
 
이 밖에 판매가격, 구매가격, 광고·판촉 등에 대한 의사결정을 하는 '패밀리·BBQ 동행위원회'와 '패밀리 분쟁조정위원회'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분쟁조정 위원회는 분쟁발생 이전 자율조정 활성화 및 패밀리 의견 수렴 창구로 활용하고 분쟁발생 때 적극적 조율 통해 빠른 시간내 종결로 사업에 집중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신문고제도 도입 통해 직원 개인차원의 불법행위도 사전에 차단하기로 했다.
 
BBQ는 내달 중 태스크포스를 발족해 이날 발표한 대책의 구체적인 이행 방안을 마련한다는 입장이다.
 
김태천 대표는 "가맹사업 분야의 거래 공정화는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라며 "이번 동행방안 발표를 통해 정부 정책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가맹사업 분야가 더욱 성장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http://m.nextdaily.co.kr/news/article.html?id=20170728800032&obj=Tzo4OiJzdGRDbGFzcyI6Mjp7czo3OiJyZWZlcmVyIjtzOjY4OiJodHRwczovL20uc2VhcmNoLm5hdmVyLmNvbS9zZWFyY2gubmF2ZXI%2FcXVlcnk9YmJxJndoZXJlPW0mc209bXRwX2h0eSI7czo3OiJmb3J3YXJkIjtzOjEzOiJ3ZWIgdG8gbW9iaWxlIjt9#_adtep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