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망상주의]신캐드립 '겁쟁이 아브'
게시물ID : cyphers_9725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이능
추천 : 8
조회수 : 720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4/09/23 21:54:54
본명 : 아브 뮐러 
코드명 : GORGEOUS ONE
연령 : 17세
국적 : 미국
신장 : 180CM (평소엔 웅크리고 있어서 더 작아보인다.)
체중 : 75KG
소속 : 헬리오스
직업 : 고등학생
 
 
배경설정
 
아브는 병약한데다가 소심한 성격으로 친구가 없고 괴롭힘 당하는 학생이었다. 그런 그의 유일한 낙은 슈퍼히어로 코믹스를 읽고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것. 그는 자신만의 히어로 '고져스 원'까지 만들어 자신이 고져스 원이 되어 자신을 괴롭히는 학생들을 혼내주는 상상을 곧잘 하곤 했다. 그러나 상상만으로는 아무것도 바뀌지 않았고 괴롭힘 당하는 현실은 계속 되었다. 그러던 중, 깡패들에게 걸린 아브는 구타를 당하던 도중 정신을 잃고 쓰러지고 만다. 정신을 차려보니 주위에는 깡패들이 널부러져 있었고 자신만 멀쩡한 상태였다. 그는 자신이 힘을 얻었다는 것을 직감할 수 있었다.
 
 
능력
 
강력한 신체강화 능력. 그러나 자신이 고져스원으로 변신했을 때만 사용가능하다고 믿고있다.
 
외형
 
눈에는 다크서클이 짙게 깔린데다가 피부도 창백해서 도저히 강력한 능력자라고 느껴지지 않는다. 머리카락 정리를 하지 않아서 남자치고는 단발에 가까울 정도로 긴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 전체적으로 초식동물의 이미지가 느껴진다.
 
성격
 
기존의 그는 약간 음침하고 조용한 성격으로 보인다. 그러나 고져스 원으로 변신하면 성격이 달라져 쾌활하고 호쾌한 성격이 된다. 또한 변신한 상태에서는 다소 무모하고 위험을 즐기는 성향도 나타난다.
 
 
관련 사건 파일
 
앨리셔(명왕의 양녀, 사이퍼) 인터뷰
 
뉴욕에 와서 들떳던 탓일까요. 여기저기 둘러보다 정신을 차려보니 인적이 없는 곳까지 가고 말았어요. 그러다 질이 안 좋은 사람들을 만나서 힘을 써야하나 망설이던 차에 그가 나타나서 저를 도와줬죠. 그는 자신을 정의의 히어로 고져스 원이라고 불러달라고 했어요. 저는 그가 사이퍼라는 것을 느꼈고, 능력자로 등록되면 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자 그는 아무것도 묻지 않고 저를 따라왔어요. 뷔르노씨가 어떻게 그를 스카우트 했냐고 물어보셨지만 전 아무것도 하지 않았어요. 그가 저를 따라온건 오로지 그의 선택이었답니다.
 
 
스킬
 
강점
 
궁극기의 효율이 좋으며 쿨타임도 짧은 편입니다. 궁극기 시전 시 스킬들의 전진력이 좋으며 공격력도 강합니다.
 
약점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는 위협적이지 못하며 성능이 낮습니다. 기본적으로 체력과 방어력 스텟이 낮기 때문에 궁극기 시전 상태에서도 적의 공격은 유의해야합니다.
 
 
아브의 체력이 낮을 수록 '고져스 원'의 공격력은 높아집니다. 아브의 체력관리가 승리의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고져스 킥'은 사정거리가 매우 길며 적에게 충격파 공격을 가합니다. '고져스 펀치'는 시전시간이 약간 길지만 발동시 슈퍼아머가 있고 적의 슈퍼아머를 파괴 할 수 있습니다. '히어로의 기개'는 다수의 적에게 둘러 쌓였을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브
 
L - 저리갓!
 
한 팔로 눈을 가리고 한쪽 팔을 마구 휘두릅니다. 총 3회 히트하며 마지막 타격은 적을 다운시킵니다. 좌우로 범위가 넓습니다.
 
R - 그만둬!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몸으로 상대를 들이받습니다. 적을 다운시킵니다.
 
LR - 꺼져버렷!
 
고개를 숙이고 팔을 마구 휘두르면서 달립니다.
 
SL - 어이쿠!
 
발을 헛디뎌 넘어집니다. 충격파와 함께 데미지를 가합니다.
 
F - 헉 이건 뭐야
 
아브가 적을 잡았다가 깜짝 놀라서 밀쳐냅니다.
 
Space - 히익!
 
손으로 땅을 짚으면서 엎어져서 뒤로 도망칩니다. 슈퍼아머 판정입니다. 도망치는동안 발 부분에 타격판정이 있습니다.
 
Scroll - 셔틀
 
이동속도가 10 증가합니다.
 
E - 고져스 원 변신
 
슈퍼히어로 고져스 원으로 변신합니다. 선글라스를 착용하며 목에 두르고 있는 머플러가 길어집니다.
 
 
고져스 원 변신 시
 
L - 고져스 어택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른 펀치로 적을 3회 타격합니다.
 
R - 고져스 펀치
 
몸을 살짝 젖혔다가 전방으로 돌진하며 무거운 펀치를 날립니다. 돌진하기 직전까지 슈퍼아머가 있습니다. 적중 시 적의 슈퍼아머를 파괴합니다.
 
LR - 고져스 킥
 
점프했다가 적을 향해 내려치는 강력한 킥 공격입니다. 공격 시 주위에 충격파 데미지가 발생됩니다.
 
SL - 고져스 스탬프
 
팔짱을 끼고 두 발로 내려 찍습니다. 전진거리는 짧습니다.
 
F - 고져스 어퍼
 
적을 잡고 어퍼컷을 날립니다. 맞은 적은 날아올라 일정한 거리로 떨어집니다.
 
Space - 히어로의 기개
 
서 있는 상태에서 충격파를 날려 주위의 적을 넉백 시킵니다. 다운 중에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Scroll - 드라마틱 윈드
 
이동속도가 10 증가합니다.
 
 
관련 문서
 
요기 라즈, 지하연합의 스카우터 리포트
 
변신했을 때 그의 능력은 확실히 강력하다. 그러나 그가 마음대로 조절할 수 없다는 점. 그리고 다른 인격을 만들어 대신 싸우게 한다는 점을 보면 정신적인 면에 있어서는 매우 불안해 보인다. 그럼에도 현재 연합에게 있어서 강력한 우군이 되어줄 수 있다는 점은 다르지 않다. 슈퍼 히어로를 자칭하는 만큼 약간의 정당성만 부여해주면 쉽게 넘어올 수 있다. 현재 그가 헬리오스에 들어간 이유는 강하지 않다. 그 점을 노려야한다.
 
브뤼노, 헬리오스의 스카우팅 노트
 
앨리셔가 그를 데리고 왔을 땐 정말 놀랐다. 도저히 강력한 힘을 가진 사이퍼로는 보이지 않아서였다. 그러나 그가 변신한 모습을 보고 생각은 180도로 바뀌었다. 지금까지 본 것중 최고급의 신체 강화 능력자인데다가 앨리셔의 부탁이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을 정도로 순종적이다. 하지만 변신했을때의 성격은 예상하기 쉽지 않아 조금 귀찮군. 기존의 성격에서 능력을 끌어낼 방법을 찾아야 한다.
 
티엔 정, 그랑플람 아시아지부 스카우터
 
망상으로 만든 인격에 의지한다면 그는 영원히 완벽해지지 못할 것이다. 일단 그가 믿고 있는 망상부터 부숴야 하겠다. 스카우트는 그 다음이다.
 
 
플레이버 텍스트
 
정의의 슈퍼히어로라고? 그는 좀 더 정의라는 이름의 무게를 알 필요가 있어. - 로라스 -
 
뭐 웃긴놈 하나 있어서 나쁠건 없잖아? 별 관심도 없지만. - 드렉슬러 -
 
묘한 녀석이구나. 양놈들은 저렇게 다 괴짜인것이냐? - 호타루 -
 
그는 정말로 실제해요. 내 망상 따위가 아니라구요!
 
다른 분들은 그가 겁쟁이일 뿐이라고 생각하지만 제 생각은 조금 달라요. 그저 겁쟁이였다면 저를 따라오지도 않았을거예요. - 앨리셔 -
 
뭐? 앨리셔가 남자를 데려왔다고? 어떤놈이야! - 이글 -
 
 
 
 
기획의도 - 이중인격 캐릭터로 이나벨라 / 시바 포가 있지만 시바 포의 경우(이름 자체가 시바인만큼) 한쪽만의 인격을 보여준다는 느낌이 강하다. 아브의 경우에는 동시에 두가지의 인격을 통해 다른 플레이스타일을 보여 줄 수 있다는 점을 중점으로 했다. 초기안에서는 제레온처럼 게이지가 존재해서 다 체워질 경우 강제적으로 변신하는것도 고려해 봤는데, 분노조절장애 소리밖에 못 들을 것같아서 남은 체력에 따라 변신할 때 강력해지는 것으로 적절히 타협했다. 또한 사이퍼즈의 초기 컨셉인 '미국 히어로 코믹스' 컨셉을 살릴 수 있는 캐릭터로 구상했다.(미국인인것도 그 탓)
 
사실 그딴거 없고 그냥 히익거리는 남캐 만들고 싶어서.
 
 
후기 - 정신과 시간의 방  야비군에서 생각한것을 정리했습니다. 어째 금방 쓸 수 있을것 같았는데 정리하니까 시간을 꽤 잡아먹네요. 그냥 재미로 봐 주세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