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응원과 위로가 받고 싶어 고민게시판을 이용하시는 오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자 저의 해결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고민이 생겼으면
1.중요한 고민인가? - 사실 고민이 생겼을때 이걸 바로 생각하기는 어렵죠? 일단 핸드폰으로 3~5일 정도 후 짬이 되는 시간으로 알람을 맞춰놉니다. 알람이 울렸을 때 뭣때문에 알람을 맞춰놨는지 모르겠다면 십중팔구 중요한 고민은 아닙니다.
2. 고민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 내가 지금 필요한 것이 응원과 위로인지 고민에 대한 조언인지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이것에 대해 본인이 확실하지 못하면 수박겉핥기 식의 상담이 되기 쉽습니다.
3. 고민은 되도록 지인과 직접 만나 피드백 받는다. - 인터넷에서의 고민 상담은 상당히 쉽고 빠르기에 그만큼 고민해결에 도움이 적습니다. 게다가 본인의 주변 상황과 밀접하게 닿아 있는 부분이 있는데 그런것에 대한 파악이 어느정도 되는 지인이 더 나은 조언을 해줍니다.
4. 지인과 공유하기 힘든 고민은 글로 작성한다. - 여기서의 글은 직접 펜을 쓰고 종이에 작성해보라는 겁니다. 나중에 써논걸 보면 이불을 뻥뻥 걷어찰 경우도 있거든요. 인터넷에 고민글을 쓰시는 분들도 이렇게 작성하는 것을 권유합니다. 아무리 익명이라지만 결국은 나의 글이 인터넷에 남는 것이거든요.
이상 저의 고민 해결법입니다. 저같은 경우 열에 아홉은 1번에서 걸러지고 4번까지 오는 경우는 드뭅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되길 바라겠습니다.
P.S 고민에 대해 자기 비관적이거나 한탄하는 태도는 잠시의 동정과 관심을 얻을 뿐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전 제가 자신에게 주는 인생의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미루기도 하고 심지어는 안하기도 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