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유로5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차세대 친환경 디젤엔진을 장착한 ‘2011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모델을 새롭게 개발, 11월 1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2011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모델은 2,000cc급 직접 연료분사 방식의 첨단 가변 터보차저 커먼레일 디젤(VCDi: Variable Geometry Turbo Charger Common Rail Diesel Injection) 엔진을 장착, 탁월한 연비와 힘으로 얻어온 라세티 프리미어의 명성을 이어나갈 전망.
새로운 VCDi 엔진은 매연여과장치(DPF: Diesel Particulate Filter)를 장착해 배기가스에 함유된 유해가스를 획기적으로 저감시킨 한편, 대용량 배기가스 재순환(EGR: Exhaust Gas Recirculation) 장치를 적용, 기존의 유로4 배기가스 기준 디젤 차량에 비해 질소산화물과 미세먼지 입자 배출량을 30% 이상 줄였다.
또한, 첨단 가변 터보차저가 가속성능을 한층 더 높여 넓은 RPM 영역에서 고른 최고 성능을 실현, 동급 최고출력 163마력(3,800rpm) 및 최대토크 36.7kg•m(2,750rp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한편, 연비는 기존 모델의 15.0km/ℓ에서 15.9km/ℓ로 향상시켜 경제성을 높였다.
GM DAEWOO 국내영업/마케팅본부 김성기 본부장은 “지난해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차량이 출시된 이후 시장으로부터 꾸준한 호평을 받아왔다”며, “한층 강화된 주행성능과 까다롭기로 소문난 친환경 유로5 환경기준을 충족한 새 디젤 모델이 라세티 프리미어의 인기를 한층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이번 신차 출시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
2011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모델은 기존 모델 대비 실린더 블록의 강성을 대폭 보강해 엔진 소음 및 진동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킴으로써 한층 정숙한 주행이 가능해졌다. 또한, 배기가스 배출량과 배출 소음을 균형 있게 조화시켜 배기 소음 수준을 개선했다.
GM DAEWOO는 라세티 프리미어 가솔린 모델에 이어 2011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모델에도 ‘크루즈 컨트롤’(Cruise Control) 기능을 적용, 제한 속도 및 경제 속도에 맞는 정속 운전 기능을 제공해 운전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아울러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보다 스포티한 외부 스타일을 연출함은 물론, 공기 저항을 크게 줄였으며, 뒷좌석에 6:4분할 폴딩 시트를 채택해 뒷좌석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2011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모델의 가격은 ▲SX 모델 일반형 1,899만원, 고급형 1,993만원 ▲CDX 모델 일반형 1,970만원, 고급형 2,142만원이다. (자동변속기 기준) --------------------------------------------------------------------------------------------------------------- 예약하시거나 이미 알고 계신분들도 계시겠지만 11월 1일 부로 판매가 시작 된다고 기사가 나왔습니다~ 특히 이번 라프디에서는 기존의 유로4 배기가스 기준 디젤 차량에 비해 질소산화물과 미세먼지 입자 배출량을 30% 이상 줄였다고 나와 있는데요. 최근 부각되고 있는 지구온난화 가스인 이산화탄소의 배출이 가솔린엔진보다 약 30% 적게 배출되는 장점이 더해지면서 기술적으로 상당히 발전된 상태이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그나마..) 동급 최고 출력 163마력(3,800rpm) 및 최대토크 36.7kg•m(2,750rpm)의 성능을 확보했는데. 한편, 연비는 기존 모델의 15.0km/ℓ에서 15.9km/ℓ로 향상시켜서 전체적으로 성능 및 연비의 향상을 가져왔다고 보여집니다~ 위에 기사에서도 나와 있지만 라프 디젤은 꾸준한 호평을 받아 왔다고 적혀있는데 진정 라프디젤의 매력을 아시는 분들~(동호회분들 포함) 이 계시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군요! 저번달에 2011년형 판매로 인해 판매량이 올랐는데 이번에는 디젤 모델의 선전으로 아무쪼록 이번 판매량 기대가 되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