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IUPUI에서 열린 세월호 희생자 추모 전시회
게시물ID : humorbest_97602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ight77
추천 : 40
조회수 : 1430회
댓글수 : 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4/11/16 19:40:23
원본글 작성시간 : 2014/11/16 10:42:49

http://thenewspro.org/?p=8627


IUPUI에서 열린 세월호 희생자 추모 전시회
– 세월호 희생자 영정 전시 및 뉴스타파 영상 상영
– 현지인들 서명 및 유가족 위로 편지로 동참

편집부


IUPUI 캠퍼스 센터 TV를 통해 홍보된 세월호 추모 행사

14일 인디애나주 주도인 인디애나폴리스 IUPUI(인디애나폴리스에 위치한 인디애나 대학교 – 퍼듀 대학교) 캠퍼스 센터에서 세월호 참사 200일 기념 희생자 추모 행사가 오전 11시 반부터 2시간 동안 열렸다. 이날 행사는 IUPUI 한인 학생회에서 주최한 것으로 IUPUI 교직원 및 학생들 그리고 ‘세월호를 기억하는 인디애나폴리스 사람들의 모임’ (이하 인디 세사모)도 참여했다.

세월호 추모 행사 포스터는 지난 월요일부터 캠퍼스 센터내의 TV들을 통하여 홍보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약 50개의 영정 전시 및 뉴스타파 제작 “세월호 골든타임 국가는 없었다”의 영상이 영문자막과 함께 방영되었으며, 특별법으로 철저한 조사를 요구하는 서명과 유가족께 드리는 편지 작성하기 등이 있었다.

현지인들은 캠퍼스 센터 서점 앞 홀에 전시된 영정 사진을 보고, 처음에는 사진위의 검은띠가 상징하는 것을 몰라서 잘 이해를 못했지만, 세월호 사건을 설명하자 “언론에서 본적이 있다. 가슴 아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고, 나누어준 세월호 사건 전단지를 읽어 보고 기꺼이 서명을 해 주었다.

참석자들은 한국의 유가족들 에게 전달될 편지에 “we hope the truth is found (진실이 밝혀지기를 원합니다.)”, “I will be praying for the people in South Korea (한국인들을 위해서 기도하겠습니다.)”, “Praying for you. Praying for justice(유족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정의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Peace be with you (유족들이 평안하기를 바랍니다.)”, I am so sorry for your loss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메세지를 남겼다.

특히 이날 상영된 영상에서 세월호 구조대책에 항의 하는 유족들, 그리고 구조현장에서의 유족들이 절규하는 생생한 모습은 현지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인디 세사모 회원 린다 씨는 정부의 구조 작업 중단을 성토하며, 국내 언론에서 멀어져 가는 세월호 뉴스에 대한 관심을 갖기 위해 앞으로도 영화 상영 등을 통해서 꾸준히 세월호 사건을 알리고, 세월호 특별법을 통해 철저히 진상이 규명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미주 중국언론 Asian American Today의 관계자가 참석하여, 세월호 사건의 진행상황과 추모 행사등에 관한 내용을 취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뉴스프로,  기사 전문 혹은 일부를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십시오.]


****************************************************************************************

정상추 네트워크 (정의와 상식을 추구하는 시민 네트워크)

정상추 네트워크는 정의와 상식이 바로 서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내외에서 모두 힘을 모아 정치, 사회, 교육, 문화, 환경 등 전반에 걸쳐 잘못된 정책과 부조리, 부정부패의 근절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우리의 후손들을 위해 올바르고 강한 대한민국, 그리고 따뜻하고 정감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고자 뜻을 같이 하시는 분들의 많은 동참을 바랍니다.



정상추에서 올리는 글을 보기 원하시면 아래의 링크에 가셔서 like를 눌러주세요.

https://www.facebook.com/CitizensFighting4SocialJustice (정상추 네트워크)

(영어, 독어, 중국어) 번역, 앞기사 작성, SNS홍보, 언론사제보, 그래픽, 디자인, 영상편집 등의 재능을 기부 하실 분을 찾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링크에 가셔서 정상추에 가입신청을 해주세요

https://www.facebook.com/groups/CitizensFighting4SocialJustice/

정상추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cforsj

뉴스프로 후원하기: 국내: 국민은행 410101 – 01 – 287156, 예금주: 김예정(뉴스프로), 해외: 페이팔 ([email protected])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