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아서가 상남자같이 생겼고 상남자입니다. 초반부 게이카드들로 꿀을 빨던 한때 최강의 세력. 여기서 최강은 무과금도 충분히 강해질수 있기에 최강. 하지만 현재는 강력한 카드를 가챠, 콜로세움으로만 풀어 괵금러들의 세력이라고 보면 됩니다. 일단 분석해보자면.
1. 코돼지의 성. 대부분의 카드가 코돼지입니다. 깡공체 카드도 코돼지. 그렇다보니 CP는 자연히 낮아지죠. 저코의 카드들은 실전에서 써먹을수가 없습니다. 기교한테 밀리거든요. 일단 초보분들이 쓰기 적당하지는 않습니다.
2. 과금의 성. 최강힐카 레프젠, 선공의 톨레미, 그 외 6성 플로랜스 톨레미 등등 사실 검성엔 좋은 카드가 많습니다. 돈 지르면요. 좋은 카드는 홍차를 사건 가챠를 사건 질러야합니다. -2돌 정도론 덱에서 금방 사라지고요. 리미치도 보통 사람이라면 한장입니다. 가챠 풀돌은 논할것도 없고 아콜 300위도 돈 좀 깨지죠.
최종적 평가 고코스트, 과금. 등을 봤을때 초심자용이 아닌걸 알게 해줍니다. 좋은 카드는 확실히 많으니 말 그대로 과금러들의 과금의 성입니다. 검성 카드가 좋으면 과금 하세요.
요구레벨 중급정도. 요구 과금도 상.
기교의 장.
아서가 변태. 한때 기교레기. 요즘은... 글쎄., 레기는 확실히 탈피.
1. 고효율 CP 스일 라인하르트 샤비 등등. 코스트에 비해 카드들이 좋음. 검성같이 최고의 딜, 미친 힐! 그런 카드는 드문걸로 보임. 그러나 부담이 적음. 초심자라도 충분히 덱 운용이 가능함.
2. 카드 얻기가 쉬움. 가챠나 콜로를 뛸 필요가 없음. 왜냐면 대부분 시즌 드랍이니까. 시즌만 잘 달리면 키풀돌이 가능하다는게 최대의 이점. 무과금도 충분히 가능함. 다만 그 반대로 가챠 카드가 후진편에 속함. 잔다레기 카토레기 디나레기. 삼대장.
최종 평가. 검성과 정 반대라고 보면 될듯. 정말 가볍게 하고 싶다면 기교. 다만 친구 관리등의 테크닉이 요구됨. 말했든 고효율이라 좋음. 다만 시즌 드랍. 지나가버리면 말짱 꽝임. 하지만 한 시즌에 하나씩은 꼭 잘 나오니 큰 위험은 없음. 평타를 치는 만큼 큰 두각이 없는게 흠.
요구 레벨 상. 요구 과금도 하.
마법의 파.
마서의 성별은 마서임. 딱히 설명할게 없으니 본론으로.
1. 힐러 파워. 검성과 기교를 섞음. 과금으로 좋은 카드가 많고 고효율 카드가 많음. 여기서 고효율이란 힐카들. 코스트는 높지만 힐카는 그딴걸 따지지 않을 성능이란게 있음. 학가레 먹기 힘든 소시민에게 아큐 안드는 꿀. 스페이드를 제외한 현역 카드 대부분은 힐카. 거기다가 높은 코스트마저 라티샤가 보완 가능해짐.
2. 단점 힐카의 존재는 굉장히 중요하나 검성 과금 카드에게 밀리는것도 현실. 한때 과금이라면 마파도 한몫 했으나 지금은 검성에게 밀림. 그리고 의외로 시즌 레기들이 많음. 셀러피어 다이아나 도미레기 네로 등.. 단점이라고 하긴 뭐한데 남캐 카드가 없음.. ㅠㅠ
최종평가 단점이라고 해도 과금 할 카드가 없다 뿐이지 힐카는 위대함. 초보자분들이 꼭 먹어야 할 힐카도 전부 마파고. 가끔가다 쓰레기 카드를 배출하는거 외엔 괜찮음.
요구레벨 중하. 과금도 중하.
요정 세력.
님들 요정 아서봤음?
1. 서포트 위주의 카드. 페이 리페 엘. 페어리즈 콤보의 카드. 안눈, 미크람. 이 정도 외에는 실전에 쓰일 일이 없음. 서포터 3자매는 얻기가 힘들고 안눈이랑 미크람도 시기가 지나면 아예 얻지를 못함. 다른 요정들은 이미 유물임. 어디 하나에 낑겨 싸우면 싸웠지 절대 댁 반 이상을 차지한다거나 하는 주력이 되지는 못함.
최종평가 어디까지나 부가적인 세력. 원래 요정 토벌 게임이었는데 대우는 참으로 꾸짐.
주저리 주저리.
사실 돈만 많으면 초보도 쉽게 게임하게 해주는게 검성 카드고. 즐길만한게 기교고, 조금 달려보면서 할만한게 마파라고 생각함. 세가지 세력의 밸런스는 맞다고 생각하는게 의견. 그렇다고 해도 그 세력이라고 그 세력 카드만 나오는건 아니니 사실 이런 평가는 무의미하다고 봐도 좋음. 거기다 자기 세력 좋은 카드는 더립게 안 나옴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