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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차시장의 판도를 바꿀수도 있었던 물건?
게시물ID : car_9845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이유랑
추천 : 3
조회수 : 1178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7/10/15 11:19:09

1.0 XSDE SMARTECH Engine

쉐보레 인도법인에서 판매하는 비트의 디젤엔진입니다.

애초에 비트는 스파크의 차체를 그대로 사용하지만 전장만 조금 늘어난 버전의 차량이죠.
스파크 전장 : 359mm, 비트 전장 : 3640mm

하지만 동일한 프레임을 사용한 차량은 분명합니다.

쉐보레 인도법인에서 2011년 1000cc디젤엔진을 올린 비트를 출시했었습니다.

정확히 936cc에 58.5ps/15.3kg.m 출력을 보이는 엔진이죠.

국내 스파크 가솔린 엔진이 70ps/9.4kg.m의 출력을 보이는 것과 비교하면 엄청난 토크 상승을 가져옵니다.




애초에 국내도입에는 논의조차 되지 않은 물건이지만

국내에 들여와도 환경규제 통과하기 힘들어서 디튠해야하는 번거로움과...수요예측이 불가능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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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15 12:16:48추천 0
길이가 경차기준대비 4cm 기네요

4cm정도야 범퍼만 우찌해도 될 수준일텐데....
댓글 0개 ▲
2017-10-15 12:16:54추천 0
가격 문제가 아니었을까요?  경차 중간짜리 사면 1200정도 하는데 디젤이면 보통100,200 정도 오르잖아요.
댓글 0개 ▲
2017-10-15 12:19:26추천 0
그리고 어디서 들은 내용인데 디젤엔진에는 수동변속기만 들어간다고 하던데요.  오토는 커서 못들어간다고 하던데 맞는 얘기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댓글 0개 ▲
2017-10-15 14:05:42추천 0
초기 모닝이 1.1디젤 버전이 수출버전에있긴했느데 그거 다듬어서 1.0 만들었다면 국내시장 성공했을텐데요..
유럽기준 연비가 23.8km/l 였다고 하니 4킬로 정도 낯춰도 19킬로는 나오지 않았을까요
댓글 0개 ▲
[본인삭제]통조림매니아
2017-10-15 15:08:27추천 0
댓글 0개 ▲
2017-10-15 23:17:24추천 0
경차에 디젤..
저런 달구지 가지고는 선진국엔 못팔아먹어요...
지금 있는차도 제대로 못팔아먹고있는판국에 저런 혼종을 들여올리가 없지요..
댓글 1개 ▲
2017-10-16 14:43:35추천 0
그건 아니고 지금은 유럽도 가솔린및 친환경으로 가는추세인데 작은 디젤차 아직도 엄청 많아요.
유럽에서 작은차는 그냥 이동수단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라서 잘팔립니다. 한국과는 문화가 다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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